수선화 꽃말,1월 탄생화? 내 탄생화는 무슨 꽃일까

2016. 1. 23. 00: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김수형 기자]수선화 꽃말

수선화 꽃말이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수선화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수선화(Narcissus)는 백합목의 외떡잎식물로, 지중해 연안이 원산이며 이른 봄에 개화하는 꽃 중의 하나다. 또한 1월의 탄생화로 알려진 수선화의 꽃말은 나라마다 다르다. 영국에서는 '자기애' '자기주의', 프랑스에서는 '당신은 당신 자신만을 사랑하고 있다', '어리석음'이라고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출처:네이버 캡쳐

특히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나르시스(나르키소스)라는 청년의 이름에서 유래됐으며, 이 나르시스가 연못 속에 비친 자기 얼굴의 아름다움에 반해서 물속에 빠져 죽었는데 그곳에서 수선화가 피었다고 한다. 그래서 수선화 꽃말은 나르시스라는 미소년의 전설에서 '자기주의(自己主義)' 또는 '자기애(自己愛)'를 뜻도 있다.

한편 1월의 탄생화로는 수선화 외에도, 히아신스, 제비꽃 등이 있으며 2월 물망초, 3월 수레국화, 4월 금잔화, 5월 민들레, 6월 장미, 7월 금어초, 8월 토끼풀, 9월 용담, 10월 국화, 11월 루피너스, 12월 박하로 알려졌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