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m 초역세권 아파트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 인기 실감

손정아 2016. 1. 12. 10: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역세권 아파트 교통 편리하고 풍부한 생활편의시설 인프라 구축

- 수도권 전철 1호선 쌍용역 바로 앞 지상 최고 26층 4개동 총 454세대 공급

2016년도 부동산 시장 전망이 불투명한 가운데 초역세권 아파트는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다.

역세권 아파트는 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 유동인구가 많아 주변에 백화점, 대형마트, 대형병원, 영화관 등 생활편의시설 인프라가 풍부하게 구축된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출퇴근이 편리한 곳을 선호하는 실수요자들 덕분에 초역세권을 중심으로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는 주변 시세와 비교해 가격 경쟁력을 갖춰 상대적으로 시세차익 실현도 높은 편이다.

하지만 역세권이라고 다 같은 역세권이 아니다. 정확히 말하면 역과 단지가 직선으로 500m 거리를 역세권이라고 부른다. 서울시 도시계획 용어설명에 의하면 역세권은 ‘보통 역(기차, 지하철 등)을 중심으로 다양한 상업 및 업무활동이 이뤄지는 반경 500m 내 지역’이라고 정의한다.

이에 지난 8일 견본주택 문을 열고 분양에 나선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가 수요층에게 각광받고 있다. 견본주택에 개관 첫날부터 주말까지 3일간 약 1만5000여 명 이상이 방문하면서 문전성시를 이뤘다.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는 서울과 아산까지 연결되는 수도권 전철 1호선 쌍용(나사렛대)역이 도보로 3분(직선 100m)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에 있기 때문이다.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

또한, 천안의 시내 주요부를 관통하는 충무로와 불당대로, 서부대로에 인접해 있고, 남부대로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천안IC와 연결되는 1번국도 이용이 편리하며 KTX천안아산역이 차로 5분 가량에 위치하는 등 사통팔달의 교통을 자랑한다.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 분양관계자는 “경기 침체기에도 불구하고 역세권 아파트는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자랑한다”라며 ”역 바로 앞에 위치한 초역세권은 대중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 역 주변에 밀집한 쇼핑시설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향후 집값 향상도 노려볼 수 있어 수요자들뿐만 아니라 투자자들에게도 문의전화가 쇄도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생활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1km 이내에 근접한 천안의 중심 생활 특구로서 아산신도시까지도 가까우며,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과 천안시청, 충무병원, 순천향대병원, 천안컨벤션센터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있다.

더불어 사업지 인근에 수곡•쌍정•월봉초교, 신방•쌍용중, 천안고•쌍용고 등 천안의 명문학군을 보유하고 있어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관심이 높다. 월봉산, 일봉산, 봉서산에 둘러싸인 쾌적한 환경과 더불어, 전체 대지면적의 약 1/3을 조경녹지로 채운 공원 같은 단지로 조성된다.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는 천안시 쌍용동에서 2008년 이후 오래간만에 선보이는 분양으로 새로운 트렌드가 반영된 평면 및 시스템, 수납특화를 내세운 단지로 조성된다.

평형에 따라 판상형, 타워형 등 다양한 평면을 도입했으며 맞통풍 및 2면 개방형 설계로 채광 및 환기 기능을 확보했다. 70㎡은 타워형구조로 이면향 구조에 채광이 우수하며 다양한 수납공간을 확보했으며 84㎡은 4Bay 구조에 대형 알파룸과 대형 수납이 가능한 드레스룸 등으로 차별화했다. 90㎡, 111㎡, 134㎡는 복층형 구조로 다락방을 갖춰 지역 내 희소가치를 높였다.

또한 층간 소음을 줄이는 층상배관 시스템을 비롯해 에너지 절감, 원격 검침, 전자 경비, 무인 택배, 동체 감지 등과 같은 최첨단 주거시스템이 도입된다.

천안 쌍용역 코오롱하늘채는 천안시 서북구 쌍용동 445번지에 지하 1층, 지상 16~26층 4개동 총 454세대로 전용면적 59㎡~134㎡로 구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59㎡ 274가구, 70㎡ 90가구, 84㎡ 85가구, 91㎡ 3가구, 111㎡ 1가구, 134㎡ 1가구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800만 원대 후반으로 기존 쌍용동 일대 아파트의 실제 시세와 비슷한 수준에서 책정될 예정이다. 계약금 분납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가 적용된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동남구신방동 785-16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18년 3월이다.

분양문의 : 041-576-1600

[매경닷컴]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