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UXN채널서 '응답하라 1988' UHD로 방송
KT스카이라이프 UXN채널에서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을 초고화질(UHD)로 볼 수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2일부터 UHD콘텐츠 전문채널 UXN으로 최신 영화와 드라마 콘텐츠를 4K 화질로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첫 방송은 2일 저녁 7시 30분에 방영하는 응답하라 1988이다. 해당 드라마는 매주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가슴 따뜻한 코믹 가족극으로 방송 편성시간은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이다.
이달 25일 밤 11시에는 영화 ‘우는 남자 (장동건, 김민희 주연)’를 방송하고, ‘마담 뺑덕’과 ‘오늘의 연애’ ‘쎄시봉’ ‘장수상회’ 등 영화를 내년 5월까지 순차 편성한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UXN채널은 HD로 제작한 기존 영상을 UHD로 리마스터링하는 등 초고화질 영상 편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스카이라이프 시청자는 앞으로도 UXN채널로 인기 드라마와 최신 영화 등을 UHD 화질로 마음껏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올 6월부터 영화와 드라마를 방송하는 UXN을 포함해 skyUHD1(드라마·오락, 1번 채널)과 skyUHD2(네이처·다큐, 2번 채널) 등 모두 3개 UHD 전문채널을 송출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 UHD 방송 가입자가 12월 초 기준 9만명을 넘어서며 월 평균 1만5000명씩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19억원 찾는데 고작 3년, 로또적금 열풍
- "20% 약정 할인받자"..공기계폰 불티
- 명왕성의 달 '카론'에 그랜드캐년 4배 대협곡
- 007역 크레이그, "소니폰 쓰면 60억주마"거절..왜?
- '오징어 게임' 영희 다음 마스코트는 철수... 시즌3 티저 공개
- [신년기획]글로벌 문화 패러다임 바꾸는 K콘텐츠, 슈퍼IP와 AI로 재도약
- '100세 장수' 美 지미 카터, 부고 쓴 기자들이 먼저 사망
- “북한군 오인 사격… 러군 3명 사망”
- “엔비디아, 지난해 AI 기업에 1.4조원 투자…잠재 고객 육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