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거래]9호선 급행 가양역세권..한강변에 자리한 가양동 오피스텔 '이스타빌2차'
강서구 이스타빌2차 오피스텔 전용면적 32.79㎡(약 9.9평)가 월세로 거래됐다. 이 지역 이스타빌공인중개사무소는 12층 매물을 지난 10월 20일 보증금 1,000만원, 월세 65만원에 계약했다고 밝혔다.
서울시 강서구 가양동에 위치한 이스타빌2차 오피스텔는 2003년 12월 입주한 최고 15층, 총 1개동 346세대 규모이며, 전용면적 32.80㎡는 140세대이다. 국토교통부 실거래자료를 기준으로, 가장 최근 거래 건은 지난 2015년 10월에 신고 된 4층 보증금 4,000만원, 월세 45만원이다.
가양동 이스타빌은 인근에 자리한 마씨엘로,트레벨스카이,휴먼빌 등의 오피스텔들 중에서도 세대수가 가장 많고 입지도 좋아 수요가 꾸준하다.
가양동 이스타빌은 9호선 급행 정차역인 가양역과 도보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으로 강남과 김포공항에 30분 내로 진입이 가능해 직장인들에게 선호도가 높다. 버스 정류장도 바로 앞에 있으며 오피스텔 주변을 지나는 버스노선이 많아 대중교통 이용이 수월하다. 또, 올림픽대로와 가양대교에 진입이 용이하여 서울 전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대중교통과 자가용 이용이 모두 편리한 교통의 요지에 있어 강남, 종로, 마포, 여의도, 영등포 등 서울의 주요 업무지역까지의 접근성이 매우 좋다.
생활 환경으로는 가양종합시장과 대형 마트인 홈플러스, 이마트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대형 병원인 강서성모병원을 비롯해 소형병원, 약국 등 의료시설과 은행 등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주변에 유해시설이 없고 한강공원을 비롯해 족구장, 배드민턴장, 농구장, 테니스장 등이 마련된 공암나루근린공원도 가까이 있어 가벼운 운동이나 여가를 즐기기 좋은 환경을 갖췄다.
오피스텔 주변으로 등원초, 가양초, 경서중, 마포중, 등원중, 마포고, 경복여고, 경복비즈니스고 등 다양한 학교가 두루 분포해 있다. [자료제공 : 이스타빌공인중개사무소]
이스타빌공인중개사무소 매물보기

[민병희 매경부동산 선임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