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 백업센터' 과거 스타들의 눈물셀카·허세글 생각나네..

이지연 입력 2015. 9. 30. 1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이월드 백업센터 / 사진=채연, 구혜선, 장근석 미니홈피

싸이월드 개편 백업센터

싸이월드가 ‘싸이홈’ 서비스를 제공하며 새롭게 개편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과거 스타들의 미니홈피시절 게시물이 주목받고 있다.

가수 채연은 과거 자신의 미니홈피에 ‘눈물셀카’와 오글거리는 글을 함께 게제해 화제를 모았다. 또한 구혜선도 눈물셀카 대열에 합류해 사진을 올렸다.

장근석은 어린시절 허세 가득한 글과 설정사진을 올려 당시 네티즌들의 패러디로 이어졌다. 

스타들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흑역사에 네티즌들은 “싸이월드, 추억이었다”, “싸이월드, 나름 좋았어”, “싸이월드, 이제 보니 오글오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월드는 지난 1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10월 1일부터 방명록, 일촌평, 쪽지 기능을 종료한다. 기존의 데이터는 백업센터에서 9월 30일까지 저장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이어 싸이월드는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 속에 맞지 않다고 판단했다”라며 종료하는 이유를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