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동불편 할머니 번쩍 안은 경찰의 뒷모습 '뭉클'
[헤럴드경제=강문규 기자]손바닥이 시커멓게 되도록 앉은 채로 거리를 헤매는 할머니를 번쩍 안아 집까지 모셔다 준 경찰의 뒷모습이 찍힌 사진 한장이 네티즌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주고 있다.
서울경찰 페이스북에는 지난 15일 지팡이를 들고 있는 할머니를 안고 한 골목길을 걸어가는 경찰의 뒷모습이 찍힌 사진이 올라왔다.
명절이 다가와 부모님이라도 찾아 나선 걸까? 서울경찰에 따르면 한 할머니가 “부모님을 찾아야 한다”며 동사무소를 찾아 거리를 헤맸다. 이어 거동이 불편한 할머니는 앉은 채로 몇 백미터나 이동해 양 손바닥이 시커멓게 됐다고 전했다.
![[사진출처=서울경찰 페이스북]](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t1.daumcdn.net/news/201509/16/ned/20150916082603352kmzj.jpg)
주민의 신고로 출동한 광진 경찰서 박정훈 순경은 길바닥에 주저앉아 ‘부모님’을 애타게 찾는 할머니의 모습을 보고 말을 잇지 못했다.
말 대신 할머니를 번쩍 안아 집까지 안전하게 모셔다드렸다는 박 순경의 뒷모습에 네티즌들은 뭉클한 감동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을 통해 근무한지 일주일 남짓 됐다는 박 순경은 “당시엔 막상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더라”며 먹먹한 심경을 전했다.
네티즌들은 “등이 듬직해보인다” “뭉클하다” “정말 훈훈한 사진이다” 등의 댓글을 달며 박 순경의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있다.
mkkang@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영상] 형광 타이츠 아래 속옷이…식스밤 무대의상 논란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조국의 반성(?)…“안철수 결단 존경…여의도 근처에 얼씬도 말아야 겠다”
☞중국판 프랑켄슈타인? 中 세계최초 머리이식수술 나서
☞시스루룩 이성경, 보는사람이 민망한 패션…‘난감’
☞[법조인 이사람] 노동분쟁 다루는 법률사무소 훈의 권오훈 변호사
☞“볼수록 야하네”…불티나게 팔리는 7000원짜리 ‘끈 비키니’ 묘한 매력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미란다 커, 딱걸렸어!”…보정 의혹을 받고 있는 유명 스타들의 사진들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 되는 법..놀랍네
- 女 "그곳" 삽입 없이 수축력 UP, 눈으로 확인 OK?
- 女배우, 최악의 시스루 드레스?..보는순간 '민망'
- 男성기능 UP, 100% 숫총각누에 먹으니.. 대박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