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 오디오 라인업 확대

윤선영 기자 입력 2015. 8. 20. 08:15 수정 2015. 8. 20. 08: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곡면 사운드바, 포터블 스피커 등 총 3종의 무선 오디오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이며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무선 오디오 신제품을 이달 유럽을 시작으로 북미, 아시아 등 세계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곡면 사운드바(모델명: LAS855M)는 메탈 소재에 곡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다. 360W의 출력에 좌, 우 각각 2개씩 총 4개의 트위터 스피커를 탑재해 더 자연스럽고 깨끗한 음질을 제공한다. 고음역을 담당하는 트위터 스피커를 활용하면 가능한 음역이 넓어져 풍부한 음질을 즐길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포터블 스피커 2종(모델명: NP7860, NP5550)은 휴대성을 더욱 높인 제품이다. NP7860은 한 손으로 쥘 수 있는 원통 모양의 텀블러 디자인에 최대 2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는 배터리를 탑재했다. 360도 어느 방향에서도 음질 왜곡이 없어 여러 사람이 함께 듣기에 좋다.

NP5550은 부피가 작으면서 휴대하기 좋고 최대 15시간까지 사용 가능한 배터리를 내장했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자동으로 연동되는 오토 뮤직 플레이(Auto Music Play) 기능을 지원해 사용자가 외부에서 스마트 기기를 통해 듣던 음악을 집에 있는 스피커로 이어서 들을 수 있다. LG전자는 이 제품의 커버를 가죽 재질로 구성한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LG전자는 다음 달 4~9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IFA 2015에서 무선 오디오 신제품들을 전시한다.

LG전자는 IFA 2015에서 자체 네트워크로 구동되는 멀티룸 기술도 선보일 계획이다. 기존 멀티룸이 무선 공유기를 통해 여러 대의 스피커를 연결해 사용했던 것과는 달리, 진화된 멀티룸 기술은 스피커가 공유기 역할까지 하게 되면서 별도의 무선 공유기가 필요 없다.

민병훈 LG전자 CAV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무선 오디오 라인업을 지속 선보여 글로벌 오디오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 www.SBSCNBC.co.kr )

☞ SBS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바로가기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