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앤화이트, "가창력으로 인정받고 싶어요"[POP프로필]

2015. 8. 11. 1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김나희 기자]걸그룹 앤화이트(수현, 하경, 수빈)가 약 1년 만의 공백기를 깨고 두 번째 미니앨범 '파라다이스'(Paradise)로 걸 그룹 대전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었다.

[앤화이트 수현 하경 수빈. 사진제공=J&J 엔터테인먼트]

지난 2013년 디지털 싱글 '마이 선샤인'(My Sunshine)로 데뷔한 앤화이트는 2014년 첫 미니 앨범 '동화'를 발표, 그룹 명만큼이나 때 묻지 않은 순수한 매력을 발산해 가요 팬들을 사로잡았다.

이후 4인조에서 3인조로 팀을 재정비하며 약 1년 동안의 공백기를 가진 이들은 다시 한 번 특유의 청량감과 감성을 자극하는 달달한 곡들로 대중들에게 나섰다.

특히 첫 번째 앨범부터 호흡을 맞춰온 프로듀서팀 지그재그노트(ZigZag Note)가 앤화이트의 에너지를 잘 풀어냈고, 리더 수현이 타이틀곡 '천국'을 포함한 3곡의 작사에 참여하는 등 외모만큼이나 실력적으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였다.

"라이브 잘하는 가수로 인정받고 싶다"며 실력 있는 가수로 성장하고 싶어 하는 꿈 많은 걸 그룹 앤 화이트. 이들을 헤럴드POP이 만났다.

◆ '리더 겸 메인보컬' 수현

[앤화이트 수현. 사진제공=J&J 엔터테인먼트]

고향"1995년 1월 8일 생이고요. 전라남도 광주에서 자랐어요."

혈액형&실제성격"O형이라 장난기가 많아요. 뛰면서 때린다거나 말장난하는 걸 보면 멤버들이 남자 같다고 할 정도에요. 평소에 움직이는 걸 좋아하고 그림 그리거나 가사 쓰는 것 같이 손으로 뭔가 하는 것도 좋아해요."

이상형"쌍꺼풀이 없고 유머러스한 사람이 좋아요. 여기에 열정까지 겸비한다면 더 좋겠죠. 그런데 저는 이상형이 시간대 별로 바뀌어요. 지금은 그제부터 혁오 밴드의 혁오가 이상형이에요. 언제 또 바뀔지 모르지만요. (웃음)"

가장 존경하는 선배"백지영 선배님이에요. 아버지가 백지영 선배님을 좋아하셨어요. 노래를 할 때의 감성적이 표현이나 토크쇼 같은 데서 보이는 인간적인 부분이 닮고 싶어요."

◆ '보컬' 하경

[앤화이트 하경. 사진제공=J&J 엔터테인먼트]

고향"1991년 1월 26일 생이고요. 경기도 의정부에서 자랐어요."

혈액형&실제성격"A형이에요. 여성스럽고 차분한데 4차원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알 것 같은데 틀린 대답을 할 때가 간혹 있거든요. 그래도 끈기 하나는 자신 있어요. 굉장히 성실하고요. 한 번 목표를 잡으면 이룰 때까지 노력해요. 그래서 그런지 멤버들 중에서 가장 활동적이고 운동도 좋아해요."

이상형"저랑 외모가 비슷한 사람이 좋아요. 진중하고 차분한 고양이 상이라고 할까요? 그리고 배울 점이 많은 사람이면 더 매력 있죠. 항상 자기 일에 열정이 있는 사람이 멋진 것 같아요. 배우로 치자면 김수현? (웃음)"

가장 존경하는 선배"엄정화 선배님이에요. 노래도 잘 하시고 연기할 때 표현력도 좋으시고. 특히 대중과 교감하는 부분을 가장 닮고 싶어요. 저도 연기에 욕심이 있거든요."

◆ '보컬 겸 랩' 수빈

[앤화이트 수빈. 사진제공=J&J 엔터테인먼트]

고향"1989년 5월 25일 생이고요. 경상북도 구미에서 자랐어요."

혈액형&실제성격"혈액형은 B형이에요. 쿨하고 뒤끝이 없어요. 대신 저만의 의견이 분명하죠. 그리고 책임감이 많고 유쾌한 편이에요. 항상 목소리가 커서 멤버들이 '달팽이관이 놀란다'고 할 정도에요. 하지만 막상 노래와 춤 연습할 때를 제외하면 조용히 걷거나 집에 가만히 있는 걸 좋아해요. 웹서핑도 잘 해서 의외로 아는 게 많아요. (웃음)"

이상형"저랑 개그 코드가 잘 맞고 스타일리시한 사람이 좋아요. 자기만의 개성이 있는 사람이요. 예를 들면 빅뱅의 지드래곤 선배님이나 배우 김우빈이 멋있는 것 같아요."

가장 존경하는 선배"이효리 선배님이에요. 어디서나 아이콘으로 통하잖아요. 자신만의 음악 성격도 분명하고요. 특히 방송에서 가식 없는 모습이 제일 좋아요. 기회가 된다면 한 번 뵙고 싶어요."

◆ 앤화이트

[앤화이트 수현 하경 수빈. 사진제공=J&J 엔터테인먼트]

별명"저희 그룹의 별명은 '힐링돌'이에요. 아무래도 노래의 가사들이 대부분 동화적이거나 서정적이어서 이런 별명이 생긴 것 같아요. 화이트는 실은 모든 색의 어머니 같은 존재잖아요. 비단 화이트뿐만 아니라 다채로운 색의 노래로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힐링할 수 있는 음악을 선보이고 싶어요."

롤모델"SES 선배님들의 신비감과 핑클 선배님들의 대중적인 친근감이 조화를 이루는 걸 그룹이 되고 싶어요. 그리고 이 조화를 바탕으로 오랫동안 활동하고 싶어요."

앞으로의 계획 및 목표"앤화이트하면 '걔네 잘하잖아'라는 말을 듣고 싶어요. 라이브 잘하는 가수로 인정받고 싶어요. 그리고 결국 마지막에는 저희 곡을 직접 작사 작곡하는 걸 그룹이 되고 싶어요."

감사 인사"앨범을 낸 지 2년이 됐고 1년간의 공백기도 있었는데 기다려주신 팬분들이 있어요. 언제나 감사드리고 기다려주신 만큼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게요. 정말 한 분 한 분이 다 저희에겐 소중해요. 그리고 묵묵히 저희를 믿고 응원해주시는 가족이랑 회사 분들께도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어요. 앞으로도 믿고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ent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