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땐 그랬지]일요일의 알람시계, 디즈니 만화동산
[HOOC=김현경 기자] 1990년대에 유년 시절을 보낸 분들이라면 한번쯤 봤을 법한 만화가 있습니다. 바로 ‘디즈니 만화동산’인데요.
미키 마우스가 나와서 춤을 추는 오프닝과 경쾌한 시그널 음악이 아직도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지난 1992년부터 2002년까지 KBS 2TV에서 일요일 아침 8시에 방영했던 ‘디즈니 만화동산’은 학교에 안 가는 주말인데도 아이들을 더 일찍 일어나게 하는 알람시계의 역할을 했습니다.
월트 디즈니의 ‘디즈니 애프터눈(The Disney Afternoon)’을 한국어 더빙판으로 바꾼 디즈니 만화동산은 아이들이 무서워하는 쥐를 사랑스런 동물로 바꿔놓은 기적의 만화였습니다.

디즈니의 대표 캐릭터 미키마우스가 등장하는 ‘미키 하우스’를 비롯해 곰과 돼지의 우정(?)을 그린 ‘곰돌이 푸’, 스크루지 맥덕이 등장하는 ‘욕심쟁이 오리아저씨’ 등 수많은 디즈니 만화를 연달아 방영했습니다. ‘알라딘’이나 ‘인어공주’ 같은 만화도 더 유명해지는 계기가 됐고요.
교회에 다니는 어린이들은 교회를 갈지 만화를 계속 볼지 매주 시험에 들 정도로 디즈니 만화동산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만화를 계기로 디즈니는 국내에서 더 친숙해지고 이후 많은 캐릭터 상품도 출시됐습니다.

디즈니 만화동산은 이후 목요일과 금요일 오후로 시간을 바꿔 2006년경까지 방영했지만 일요일 아침에 방영했던 과거보다는 인기가 떨어졌습니다.
지금은 케이블 채널이나 인터넷을 통해 언제든 디즈니 만화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디즈니 만화동산이 주던 재미와 감동은 느끼기 어려워졌습니다. 그 시절 디즈니 만화동산은 일주일을 기다려야 볼 수 있고, 형제 자매 친구들과 같은 시간에 같은 것을 본다는 즐거움이 있었기 때문이겠죠.
이제는 만화를 볼 시간도 없는 어른이 됐지만, 디즈니 만화동산 오프닝을 보며 잠시라도 동심을 떠올려보시길 바랍니다.
pink@heraldcorp.com
[영상=유튜브]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걸그룹 속옷 논란, 해명보니 “시간 없어 진짜 노출”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스타 요리방송인 아버지 백승탁씨, 캐디 성추행 혐의로 조사
☞“수영복 벗은거야 입은거야?” 걸그룹의 ‘33반’ 아찔 몸매
☞아만다 사이프리드, 연극서 충격 탈의 ‘C컵 가슴 노출’
☞백종원 “아버지에 대한 미움, 지금의 나를 만들었다” 부친 백승탁은 누구?
☞아키히토 일왕 손녀 파파라치…"아이돌 미모"
☞백종원 “아버지에 대한 미움이..“, 부친 백승탁, 강제추행혐의 조사 받아
☞한혜진 만삭 화보, 파격적 헤어스타일과 스모키 메이크업 인증샷 '산다라박 변신?'…'시선 집중'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어 죽어라 못외우더니.. 3주만에 3천개 다외워..
- 걸그룹 속옷 노출 "시간 없어 속바지 못입어" 실제상황
- 40대女, 생전 처음 시크릿존 노폐물 빼냈더니.. 충격
- "수영복 입은거야?" 걸그룹의 '33반' 아찔 몸매..시선강탈
- 男성기능 UP, 100% 숫총각누에 먹으니.. 대박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