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19일 '심쿵해' 활동 종료..얻은 것이 많았던 AOA
강수진 기자 kanti@kyunghyang.com 2015. 7. 19. 09:57


FNC엔터테인먼트소속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4주간의 ‘심쿵해’ 활동을 마무리한다.
AOA는 19일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의 타이틀곡 ‘심쿵해’ 활동을 마감한다.
앞서 AOA는 국내외 음원차트는 물론 국내 음악프로그램에서 정상을 차지하며 인기 걸그룹으로의 성장을 예감토록 했다.
지난 6월 22일 발표한 ‘심쿵해’는 발매와 동시에 멜론, 엠넷 등 국내 6개 음원 차트는 물론 중국 인위에타이와 쿠고우, 대만 오뮤직에서 1위에 오르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AOA는 이어 MBC 뮤직 <쇼! 챔피언>, MBC <음악중심>, SBS MTV <더 쇼> 등 국내 음악 프로그램에서 연달아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대세 걸그룹의 저력을 드러냈다.
소속사 관계자는 “‘심쿵해’ 활동을 통해 신흥 음원차트 강자로 떠오르며 대중적 지지를 받았다. 또 ‘단발머리’의 코스튬플레이와 ‘사뿐사뿐’의 캣우먼을 잇는 라크로스 선수 콘셉트로 건강한 매력을 발산하며 걸그룹의 취약점인 팬덤을 대폭 확대했다”고 말했다.
한편, AOA는 오는 7월 29일 일본에서 ‘심쿵해’를 발표하는 등 아시아 전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강수진 기자 kanti@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10kg 감량’ 현아, 마카오 워터밤 공연 중 기절…극단적 다이어트 후유증?
- ‘65세’ 최화정, 재산 밝혔다 “110억대 자가, 매달 외제차 뽑을 재력” (최화정이에요)
- [단독] 성시경 매니저, 결국 고발 당했다
- 심하은, ♥이천수 1.3억 사기 해프닝 후…공개 지지 “잘 하란 말야”
- 한혜진 유튜브에 코인 방송이···채널 삭제까지 당했다
- 박중훈, 김혜수 중학교 졸업식 사진 공개…김혜수 보인 반응 “사랑하는 오빠”
- [단독] 전소미 ‘적십자 표장 무단 사용’ 경찰 조사 받는다
- ‘하반신 마비’ 박위, 두 발로 섰다…♥송지은에 “그냥 안아줘” (위라클)
- ‘♥공무원’ 곽튜브, 결국 결혼반지 분실했다…신혼여행 중 ‘멘붕’ (곽튜브)
- 이현이, 데뷔 20주년 기념 화보…상의 탈의룩도 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