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공단 부산본부, EDI 서비스 신규 가입 이벤트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국민연금공단 부산지역본부는 오는 8월 14일까지 국민연금 EDI 서비스를 신규로 이용하는 사업장 및 업무대행기관(공인회계사, 세무사, 공인노무사)을 대상으로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민연금 EDI(Electronic Data Interchange) 서비스는 유선, 팩스, 우편, 방문을 대신하는 전자민원서비스로, 인터넷이 가능하고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업무는 4대보험 공통신고 업무(입사, 퇴사 등)와 국민연금 고유신고 업무(내용변경, 납부예외 등) 등이다. 더불어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업무관련 통지문서 및 국민연금 관련 유익한 정보자료도 받아 볼 수 있다.
부산본부는 이벤트 참여자 중 150명을 추첨해 온누리 상품권을 제공하고, 당첨자는 8월 25일 국민연금 EDI 홈페이지(https://edi.nps.or.kr)를 통해 발표한다.
신규 이용을 원하는 사업장은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건복지부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로 회원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또 업무대행기관은 국민연금공단 관할 지사에 업무대행기관 지정 신청을 하고, 지정 승인 후 업무대행 기관 공인인증서로 국민연금 EDI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인터뷰] '만취' 경수진 "저 만나보니 제 성격 느껴지시죠?"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
- 죄수복 입은 김정은 철창 안에…스위스에 걸린 광고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