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넷피스 24' 가입자 300만 돌파

2015. 6. 29. 09: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한글과컴퓨터는 자사의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 ‘넷피스 24’가 가입자 300만을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넷피스 24’는 한컴이 지난 3월 31일 첫 선을 보인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로, 사용자 계정만 있으면 PC, 스마트폰, 태블릿 등 기기나 OS의 종류에 관계없이 ‘한컴오피스’를 포함한 한컴의 모든 소프트웨어를 쓸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다.

한컴은 웹 접속은 물론 모바일, 앱마켓 다운로드 등 다양한 채널에 최적화된 접근성과, 구글이나 페이스북 등 기존 계정을 활용할 수 있는 편의성, 한글(HWP)을 비롯한 MS오피스 등 다양한 문서형식을 지원하는 높은 호환성으로 단기간에 ‘넷피스 24’ 가입자 300만 명이라는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고 분석했다.

아울러 내년 3월까지 ‘넷피스 24’ 가입자 1,000만 명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컴은 사용자 1,000만명 확보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넷피스 24’를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컴은 연내에 보안 강화와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무장한 기업용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기업이 원하는 서버에 클라우드 오피스를 구축하는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기업형 SNS를 연계한 협업 솔루션 등 차별화된 경쟁력을 무기로 국내외 기업 고객 유치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컴 이홍구 대표는 “한컴의 기술력과 경험이 집약된 ‘넷피스 24’는 단순한 문서작성을 넘어선 강력한 생산성 향상 도구라 자부한다.”고 강조하고 “국내 클라우드 오피스 시장은 아직 진입 단계인 만큼,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혁신적이고 편리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女보디빌더, 꿀벅지로 수박깨기…남자보다 더한 대퇴근
공급은 적고, 매매량은 증가하고, 서울 중심 중대형 아파트 인기
[영상] 세계종말 전조? 美 텍소마호에 생긴 거대 소용돌이
2015년 여름 모기가 다 죽어… 그 이유는
아스널 10대 유망주, SNS엔 낯뜨겁고 민망한 사진들이…
국제모터쇼, 누드女 몸위에 초밥이…‘야릇’
개 600마리가 자살 시도...‘죽음의 다리’
“외도로 이혼한 남편이 암에 걸려 되돌아왔다”…60대 할머니의 기구한 삶
女 체조선수 의상논란 “중요부위 노출…이슬람율법 위배”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