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연금포털사이트, 연금정보 한 번에 아는 방법은? '오호'
통합연금포털사이트, 연금정보 한 번에 아는 방법은? '오호!'
12일(오늘)부터 온라인으로 자신이 가입한 연금정보를 한번에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국민 스스로 노후준비 상태를 진단하고 안정된 노후를 설계할 수 있도록 12일 오전 9시를 기해 통합연금포털(http://100lifeplan.fss.or.kr)을 개설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지금까지는 연금정보를 알려면 금융회사나 기관별로 일일이 연금정보를 요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연금포털을 방문하면 자신이 가입한 연금의 종류, 가입회사, 상품명, 연금개시(예정)일, 적립금·평가액 등을 일괄적으로 조회할 수 있게 됩니다.
만기까지 계속 냈을 때 각 연금의 연령별 예시 연금액을 표나 그래프 형태로 볼 수 있으며, 연금액을 비교·분석해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영위하는 데 필요한 추정납입액도 산출할 수 있습니다.
확정기여형 퇴직연금(DC)과 개인형 퇴직연금(IRP)은 바로 연금액을 알 수 있으나 확정급여형 퇴직연금(DB)은 평균 임금과 근로기간 입력을 통해 연금액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등 공적연금 정보는 포털과 해당 사이트가 링크돼 있어 접속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 공제 사업자의 연금 정보는 7월부터 차례로 제공됩니다.
처음에 이용하려면 회원가입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3영업일이 소요되지만, 이후 다시 이용하는 경우 공인인증서 인증 후 실시간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융위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부터 국민연금 정보와 사적연금 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개선할 계획"이라면서 "공무원연금 등 기타 공적연금도 포털과 연계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 및 기관과 협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금융위와 금감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금감원에서 통합연금포털 시연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건강레시피] 밥상을 바꾸면 건강이 달라집니다! 건강밥상 레시피 지금 확인하세요!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혼 오윤아 "다들 아이만 예뻐해..씨받이가 된 느낌"
- '16살 연하' 정두홍 미녀 아내 "남자 3명 때려 경찰서를.."
- 메르스 예방법, 감염 확률 손수건으로 줄이세요! '초간단'
- '134만원 원피스' 장미인애 쇼핑몰 논란에 하는 말이..
- 빅뱅 '뱅뱅뱅', 공개 7일째에도 음원 사이트 정상 유지..저력과시
- 연휴 내내 30도 이상 폭염... '추분' 지나야 늦더위 탈출
- 밤엔 닫는 동네병원, 아프면 어디로?…″일반 응급실은 부담금 그대로″
- 북, 추석 연휴 저강도 도발…연이틀 쓰레기 풍선
- [단독] ″이웃집 주민이 폭행당하고 있다″…교제폭력 후 도주하다 추락한 남성
- 해리스, 흑인 표심 호소…트럼프 장남 ″제3세계 IQ″ 비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