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최대 설치류 카피바라, '이종 친목질' 甲

2015. 5. 5. 10:0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OOC] 개, 고양이, 오리, 원숭이와 쉽게 친해지는 초대형 쥐가 있다. 남미산의 설치류 중 최대의 동물인 카피바라다. 

물돼지로도 불리는 카피바라는 물과 육지를 자유로이 오가며 잠수와 수영을 매우 잘 한다. 주로 아침과 저녁에 활발히 활동하고 서열이 높은 수컷과 여러 마리의 암컷, 그들의 새끼, 서열이 낮은 수컷이 20여 마리 정도 어울려 살아간다.

카피바라의 친목질에는 맹견인 핏불테리어, 심지어 악어도 포함된다. 사람과의 친목은 물론이다. 이 정도로 종과 속, 과를 가리지 않고 타 동물들과 쉽게 친해지는 동물이 있을까. 비슷한 생김의 뉴트리아와는 하는 짓이 딴판이라 호감이다.

카피바라는 아침과 저녁녘, 또는 밤에 활동하며 수영과 잠수도 잘한다. 보통 육지에서 생활하며 적을 피해 도망가는 경우 외에 물에 들어가는 일은 없다. 풀을 뜯어 먹거나 수생식물, 곡물 등을 먹기도 한다. 기본적으로 가족 단위로 이루어진 작은 무리를 이루며 서열과 세력권이 있다. 

보너스 영상. 새끼오리와 욕조에서 어울리는 카피바라의 모습이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br/>☞억만장자男 인스타그램, 초호화 특급일상…상상초월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미란다커, 19금 화보…황금 보디라인
韓 여승무원, 中 노인 폭행? 동영상 확산 ‘논란’
톱모델 한혜진 “올 누드 화보 공개”…완벽몸매 감탄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 나타난 F컵 글래머 여신 누구? ‘시선 집중’
'발연기 논란' 연기자 "이민에 자살생각까지"
남편위해 가슴성형한 女 “최대 사이즈로…‘풍만’”
West Sea still vulnerable to N.K. attack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