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정원과 옥탑 테라스를 갖춘 실속형 타운하우스, 천안·아산 '캐슬카운티' 분양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2015. 4. 28. 11:23
번역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인 테라스와 개인 주차장 등 프라이버시 고려한 시설로 아파트와 차별화

현대사회에서 주택은 단순한 주거공간이 아니라 개인생활을 즐기고 자신의 가치관을 대변하는 공간으로 변모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삭막한 도시 속 획일화 된 아파트를 벗어나 개성을 강조하고 자연의 쾌적함을 누릴 수 있는 타운하우스가 주목 받고 있다.

이에 강남에서 시작된 실속형 타운하우스의 열풍이 기흥과 동탄에 이어 천안·아산에까지 불기 시작했다. 충청권 최초로 천안·아산신도시 배방지구에 들어서는 타운하우스 '캐슬카운티'가 그 주인공.

5월 분양 예정인 캐슬카운티는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한번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주거지에 위치하면서 우수한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전원주택단지로 입주민을 배려한 단지 구성과 특화 설계, 교육 환경 등 기존 전원주택단지와 차별화 된 요소를 고루 갖춘 노른자 단지라는 점이 입소문을 타며 분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고품격 유러피안 타운하우스를 표방하는 캐슬카운티는 기존 평면의 고정 관념에서 벗어난 수직형 구조로 프라이버시 확보에 중점을 뒀으며 독립적으로 공간을 설계해 층간 소음 걱정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충분한 일조권을 확보했으며, 3층 구조로 가족간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동시에 공간을 넉넉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개인 테라스와 개인 주차장을 따로 마련해 개인 프라이버시를 중시하는 현대인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이와 함께 캐슬카운티는 텃밭이나 정원을 가꿀 수 있는 "정원형"과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필로티형"으로 나뉘어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필로티 세대의 경우 하단 부분의 수납공간이나 작업실 등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캐슬카운티는 전용 85㎡ 이하 총 90여 세대, 소수인원에게만 공급되는 인기 중소형 실속형 타운하우스로 배방신도시 택지개발지구 내에 최초로 도심 속의 풍부한 녹지와 황토 공원이 어우러진 곳에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할 뿐만 아니라, 서울로 출퇴근이 가능해 여유로운 삶을 원하는 직장인들의 선호도가 높다. 관리비도 부담이 적어서 다양한 연령층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는 후문이다.

캐슬카운티가 위치한 아산신도시 배방지구 또한 생활 기반 시설이 잘 갖춰진 신도시로 펜타포트와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초, 중, 고등학교가 밀집되어 있다. 따라서 교육은 물론 문화와 쇼핑까지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아산신도시 배방지구는 KTX와 장항선, 수도권 전철의 환승 체계를 기반으로 조성돼 서울 34분, 대전·광명 20분, 청주공항 40분 등 전국을 빠르게 연결하는 쾌속 교통망을 이용할 수 있다.

자녀교육에 관심이 많은 젊은 부부들도 만족시킬만한 풍부한 교육 인프라 또한 자랑이다. 단지에서 도보로 5분거리에 연화초와 설화중, 설화고가 위치하며 인근에 불당초와 월봉초·중·고, 쌍용고 등 다수의 학교가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뛰어나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인근에 탕정 디스플레이 시티를 비롯한 산업단지 17개, 농공단지 13개 등 풍부한 산업경제 인프라가 구성되어 있으며 아산신도시 내의 터미널, 탕정역 건립 등 개발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미래가치 성장도 기대해 볼만하다.

천안·아산 캐슬카운티 타운하우스 관계자는 "단지 인근에 다수의 근린공원이 있어 몸과 마음을 건강히 할 수 있고, 가족간 소통은 물론 개인 프라이버시를 존중하는 설계를 통해 유러피안의 여유를 담은 실속형 타운하우스를 조성했다"며 "서울 아파트 전세가 수준으로 전원생활을 누리는 동시에 향후 주변 개발호재로 부동산 가치 상승까지 전망되는 곳이어서 조기마감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고품격 유러피안 타운하우스 캐슬카운티의 주택 전시관은 5월 오픈할 예정이며 분양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1599-0898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아이닷컴 이슬 기자 dew0514@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