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공단, ‘민원24’ 시스템 통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가능

2015. 4. 15. 17:1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해준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건강검진 관련 민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정부 민원포털인 ‘민원24’ 생활정보 통합서비스 시스템을 통해 국가건강검진 대상자를 조회할 수 있도록 하기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민원24’ 생활정보 통합서비스는 해당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일상생활에 필요한 생활정보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맞춤형 서비스로, 건강보험공단의 국가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서비스는 지난달 18일부터 실시에 들어갔다.

특히 검진관련 정보 중 일반건강검진(구강검진), 생애전환기 건강진단(구강검진), 암검진, 영유아 건강검진(구강검진) 대상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으며, 공단의 ‘건강인(in) 시스템’과 연계돼 다양한 건강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민원24’ 생활정보 통합서비스 시스템(www.minwon.go.kr)에 접속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다.

이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서비스는 2013년 8월 시행에 들어간 최근 2년 내 국가 건강검진을 받은 사람은 신체검사 없이 운전면허 발급 및 갱신이 가능하도록 한 운전면허 적성검사 간소화 사업에 이어 이루어진 것이다.

건강보험공단은 “국가건강검진이 12월에 20% 가까이 집중돼 매우 혼잡하고 예약이 어려운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며 ”미리 건강검진을 받아야 보다 편리하고 정확한 건강검진을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 국가 건강검진을 받은 그룹이 받지 않은 그룹보다 심ㆍ뇌혈관계 사망률은 42%, 질환 발생률은 18% 낮으며 의료비도 적게 사용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며 빠지지 말고 검진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

/hjlee@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
상의 벗고 춤추던 ‘아우디녀’, 이번엔 강남역 한복판서 알몸 시위…왜?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징병검사 받으러온 트랜스젠더女, 미모가…여신급
바비인형 얼굴의 헐크? 충격 반전몸매 소녀
박살난 람보르기니 본 車주인…“내일 또 사지 뭐”
경향신문 엠바고, 진중권 “생명은 반송…직위만 반납하세요” 이완구에 일침
MBC 또? “한국 쿠웨이트 레바논 한 조” 뉴스에 ‘일베’ 이미지 내보내
경향신문 엠바고 풀렸다 “성완종, 이완구에 비타500 박스 전달”
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충격고백!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