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달 해달 차이점, 민물과 바다 사는 곳과 먹이 달라..14가지 모습 보니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2015. 4. 1. 00:15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달 해달 차이점, 민물과 바다 사는 곳과 먹이 달라...14가지 모습 보니

수달과 해달의 차이점이 화제다.

해달은 '바다의 수달'이라고 불리며 생긴 모습이 닯았지만 수달과 사는 곳과 먹이가 다르다.

수달은 긴 수염 짧은 털, 작은 눈을 가지고 있다. 수달은 땅에서 살지만 물에서도 수영을 잘한다. 발에 물갈퀴가 있다. 물고기를 잡아먹고 개구리를 좋아한다.

해달은 바다 수달이라고 불린다. 해초가 많은 얕은 바다에서 사는데, 떠내려가지 않기 위해서 해초를 감고 잔다. 바다에 누워 먹이를 먹고, 성게, 게, 조개를 좋아한다. 조개를 돌로 깨서 먹는다.

수달과 해달은 모두 족제비과의 포유류로 물 속에서 산다. 하지만 수달은 강과 같은 민물에서 살고 해달은 바다 연안에서 서식한다.

또 수달은 물에서 머리를 밖으로 내놓고 배를 아래로 한 모습으로 뜬다. 해달은 수달과 반대로 배를 바깥으로 내놓고 배영을 하듯 수영을 한다.

위키트리는 다음과 같이 수달과 해달의 모습을 전했다.

1. 어미 수달은 아기 수달을 손으로 들고 나른다. 2 수달은 물에서는 아기를 입으로 물어 나른다. 3. 해달은 물 위에 있을 때 아기 해달을 배 위에 올려두고 재운다. 4. 수달은 애완용으로도 키울 수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돼 있어 애완용으로 키울 수 없다. 5. 해달은 잠을 잘 때 물에 휩쓸려 내려가지 않기 위해 손을 잡고 잔다. 6. 해달은 수풀을 온 몸에 감고 자기도 한다. 7. 수달은 직립보행을 할 수 있다. 8. 천연기념물 수달은 1급수에서만 산다. 9. 수달은 몸을 꼬물꼬물 움직여 체온 유지와 영역 표시를 한다. 10. 수달은 작은 돌을 가지고 노는 것을 좋아한다. 11. 해달은 사람을 잘 따르며 사람에게 조개를 주기도 하는데 그 이유는 정확하게 밝혀지지 않았다. 12. 해달이 조개를 까는 모습. 똑똑하다. 13. 수달은 대구 지하철에 나타난 적이 있다. 14. 영국 콘웰 동물 보호소에 사는 수달은 관광객이 빠뜨린 아이폰을 찾아 돌려줬다.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reporter@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