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부 만수르도 반한 스테미너 음식 '대추야자' 효능 공개

2015. 3. 13. 13: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2일 방송된 한 종편 채널 프로그램에서는 세계 재벌남들의 건강 시크릿을 공개했습니다.

이날 강레오는 만수르가 스태미나를 위해 매일 챙기는 간식으로 대추야자를 소개했습니다. 대추야자는 중동을 대표하는 식재료로 사막의 주요 식량자원입니다. 씨는 삼천 년을 묵혀놔도 발아할 수 있을 정도로 생명력이 강합니다.

강레오는 "현지 가격으로 1KG에 3천원 정도이다. 내가 16시간, 18시간 일할 때도 대추 야자를 간식으로 먹어서 버틸 수 있었던 거 같다. 학명으로는 불사조란 뜻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강레오는 "남자들은 대추야자를 먹으면 달라진다"고 덧붙여 궁금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스튜디오에서 대추아쟈를 맛본 출연진은 "달다"고 입을 모았습니다. 장도연은 "식감도 (대추보다) 훨씬 부드럽고 쫀득쫀득하다"고 묘사했습니다.

지켜보던 강재헌 교수는 "대추와 비슷하게 생겼지만 서로 정반대의 성질이다. 대추는 몸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 반면 대추야자는 에너지 대사를 도와 기운을 복돋는다. 피부와 혈관 건강에도 좋다"고 말했습니다.

국내에서 대추야자의 가격은 1KG에 8천원~만 원 정도입니다. 당분이 높기 때문에 하루에 10개 미만으로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