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공개, "방수능력 수영하면 고장나요" 한국 1차 출시국 또 제외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2015. 3. 10. 16:2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는 지난해 9월 행사에서 발표된 것처럼 알루미늄으로 만든 '애플워치 스포츠 컬렉션',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의 '애플워치 컬렉션', 18캐럿 금으로 만든 '애플워치 이디션 컬렉션' 등 3개 카테고리로 출시될 계획이다.

애플워치 1차 출시국은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영국이며, 한국은 제외됐다. 1차 출시국에서의 매장 전시와 예약주문 접수는 4월 10일부터 시작되며, 공식 시판일은 4월 24일이다.

애플워치 디자인은 모서리가 약간 둥근 사각형 모양이며, 크기는 38mm와 42mm 두 종류로 출시된다.

'애플워치 스포츠 컬렉션'의 가격은 38mm 모델이 349달러, 42mm 모델이 399달러이며, '애플워치 컬렉션'은 시계 띠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38mm 모델은 549∼1049달러, 42mm 모델은 599∼1099달러다. 18캐럿 금으로 만든 '애플워치 이디션 컬렉션'의 가격은 1만 달러다.

이날 공개된 애플워치는 아이폰과 연동해서 사용되며, 이날 일반에 배포되기 시작한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 iOS 8.2가 워치용 앱을 지원한다. iOS8.2가 제공하는 기능으로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동기화하고 시계 설정을 변경할 수 있다

삼성 기어, LG G 워치 등과 마찬가지로 심장 박동 측정 등 건강관리 기능과 전화받기, 메시지 주고받기, 알림 받기 등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아이폰 음악 재생을 컨트롤 하는 리모트 기능이 추가된다. 아이폰과 연동해 애플 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데, 버튼을 누른 후 애플워치를 비접촉식 결제 단말기에 갖다 대면 애플 페이가 작동한다.

충전 방식은 자석이 붙은 원통형의 충전기를 시계 뒷면 단자에 갖다 대면 이것이 달라붙으면서 이뤄진다. 배터리 사용 시간은 '전형적'으로 사용할 시, 18시간 정도라고 팀 쿡은 설명했다.

애플워치 1차 출시국은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프랑스, 독일, 홍콩, 일본, 영국이며, 한국은 제외됐다. 1차 출시국에서의 매장 전시와 예약주문 접수는 4월 10일부터 시작되며, 공식 시판일은 4월 24일이다.

특히 애플워치가 국제공인방수 등급 'IPX7'에 해당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실생활 적용이 주목된다. 손 씻는 건 괜찮지만 수영할 때 착용하는 건 삼가야 한다.

IT전문매체 애플인사이더는 애플워치의 방수성능이 IPX7인 것에 주목하며 애플워치를 착용하고 손을 씻는 것은 괜찮지만 수영을 할 때는 착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보도했다.

IPX7은 1m 깊이의 물 속에서 30분을 견딜 수 있는 정도로 샤워를 하는 동안, 빗속에서, 손을 씻을 동안은 괜찮지만 수영과 같은 장시간 물에 노출되는 경우에 애플워치를 착용하면 손상된다는 정도를 의미한다.

실제로 애플은 "예를 들어 사용자들은 애플워치를 운동을 하는 동안, 비가 내리는 동안, 손을 씻는 동안 착용할 수 있지만 물 속에 잠기게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국아이닷컴 이슈팀 black@hankooki.com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