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주택 입주조건, 우선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사람은?

연예뉴스팀 기자 2015. 1. 6. 21: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행복주택 입주조건, 우선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주택 입주조건

임대주택인 행복주택 입주자 선정 기준이 확정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행복주택에 우선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 사람들은 대학생과 취업한 지 5년 이내인 사회초년생, 결혼한 지 5년 이내의 신혼부부다.

국토교통부가 마련한 행복주택 입주자 선정 기준을 보면 행복주택 물량의 80%는 젊은 계층에 우선 공급된다.

대학생은 학교가, 사회초년생과 신혼부부는 직장이, 행복주택이 들어서는 시나 군 또는 그와 맞닿은 시·군에 있어야 한다.

거주 기간은 최대 6년으로 제한되지만, 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이 행복주택에 살다가 취업하거나 결혼할 경우 최대 10년까지 살 수 있다.

행복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선 대학생과 취약계층을 제외하고는 청약저축이나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해 있어야 한다.

이들에게 공급되고 남은 20%는 취약계층과 노약자에게 돌아가며, 이들은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이와는 별도로 산업단지에 공급되는 행복주택에는 산단 근로자에게 80%를 공급한다.

국토부는 이런 개정 규칙을 2월 27일부터 시행할 예정이며, 올 상반기 입주자를 모집하는 서울 송파 삼전지구와 서초 내곡지구부터 적용한다고 밝혔다.

행복주택 입주조건 소식에 네티즌들은 "행복주택 입주조건, 난 해당이 안되네", "행복주택 입주조건, 경쟁 치열할듯", "행복주택 입주조건, 꼭 들어가고싶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행복주택 입주조건, 사진=SBS 뉴스 캡처)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롯데리아 라면버거, 사진과 실물 '비교해보니?' 맛 궁금하네

쎄시봉 한효주, 국민 첫사랑 등극? '원한다' 솔직 답변 '눈길'

장영남, 남편 언급 '아이를 낳고 나면...' 애정 과시 '부러워'

박서준 백진희, 열애설 일축 '매우 절친한 사이' 동네 친구일 뿐

던힐 담배가격 인상, 한시적으로 '4천500원 판매' 그 이후는?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