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마곡지구 크기로 평택 반도체공장 조성 후 라마다호텔 순풍
마곡지구는 서울의 마지막 남은 미개발지역으로 면적이 3,665,000㎡에 이른다. 이번 삼성전자가 평택 고덕산업단지에 반도체를 짓는 규모는 2,830,000㎡ 이다. 서울의 이슈가 되는 한 단위의 지구를 그대로 떠다 평택에 내려 놓는 것이다. 이번 투자로 인하여 경제효과는 41조원 고용창출 효과는 15만명에 달하며, LG전자 역시 5조원 이상을 투자하여 평택 고용 창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평택은 국내 항만 중 물동량 증가율 1위, 최근 4년 연속 자동차 수출입량 1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항만으로 고속 성장하며 중국과의 최단거리 교역항이자 동북아 경제권을 주도하는 새로운 수송거점으로 발전하고 있다.
또한 매년 50만 여명의 해외투숙객을 수용하는 수요 밀집지역으로 국내 총생산(GDP)의 59%가 집중된 수도권 및 중부권의 유일한 국제 관문항이 위치한 곳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굴지의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 및 확장을 평택에서 맞이하기 위해 준비 중에 있어 이른바 평택시대를 맞이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평택시는 삼성전자, LG전자의 가동으로 국내의 대표적인 첨단산업단지로 탈바꿈하게 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평택시는 개발호재가 많고 지역발전이 빠르게 진행되는 지역으로 떠오르면서 포승산단, 평택항현대화, 진위산단, 고덕산단, 지제역 KTX개통 등 향후 지리적으로나 개발측면에서나 떠오르는 수도권의 심장부로 발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전망했다.
이 같은 분위기 속에서 경기도 평택시 평택항 인근 포승산업단지 내에 윈덤그룹의 평택라마다 비즈니스 호텔을 분양한다.
평택라마다호텔 업체 관계자는 "삼성전자가 있는 동탄과 수원에 있는 라마다호텔 가동률이 90%가 넘는 점으로 미루어 호텔 수가 부족한 평택지역에서 브랜드급의 라마다 호텔은 관광객이 아닌 대기업들 바이어와 관련 업체들로 인산인해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앞서 윈덤그룹이 2008년 9월 운영을 시작한 기존의 동탄라마다의 경우에는 9.3%(비대출시)의 수익을 손님들에게 매월 지급한 바 있으며 지금도 가동 중에 있다.
평택라마다호텔은 2016년에 준공 예정이며 지하 4층 ~ 지상 18층 총 302개 객실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라마다 호텔은 현재 평택라마다 외에 속초라마다, 정선라마다, 제주강정라마다, 제주성산라마다, 마곡라마다를 분양 중에 있다
모델하우스 방문은 전화상담을 통한 사전 예약시 직원안내에 따라 빠른 관람이 가능하며 사전예약자에 한해 사은품을 증정한다.
분양문의 : 1666-5324
온라인뉴스팀/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 노무현 비하 호두과자 업체, '뭐가 문제냐'…황당☞ 성추행 피해 고백 맹승지, "방송국 갈 일 아니라 경찰서 갈 일"☞ <대한민국 공무원 리포트> "甲인생 반성, 하지만 왜 하필 나인가"…연금개혁에 흔들리는 40년차 공무원☞ 女배우, 강풍에 치마가 '훌렁'…적나라한 속옷노출☞ '너무 섹시해 해고당한' 카타리나 스렉코비치, 외모 보니…"집중력 떨어질 만"☞ "콘센트 안녕"…충전속도 7배 빨라진다☞ 홍은희,교복과 군복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 클라라 파격 뮤비, '적나라한 속옷 차림으로…'☞ 이채영 클라라 이태임, 86년생 3대 섹시미녀? 비교해보니…☞ 김희애, 故 김자옥 빈소 찾아 오열…과거 즐거웠던 모습 보니 '뭉클'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생이 개발하니 대박나.." 단 3주만에 3천단어 암기.. 충격!
- 은행별 아파트·주택담보대출금리비교로 최저금리 잡아라 10월 특판상품 시작
- '숫누에'가 고개 숙인 남성 살린다!
- 금호강 서한이다음 불로 오픈에 방문고객 발길 이어져
- 소문난 정력男들이 먹었다는 그것은?
- “김마리아가 누구야?”…송혜교, 또 나섰다
- “만점 받아도 의대 어렵다” 국·수·영 다 쉬운 수능에 입시 ‘혼란’ 예고
- ‘여직원 성폭행 논란’ 김가네 회장…‘오너 2세’ 아들이 사과하고 ‘해임’
- 김소은 '우결' 남편 故송재림 추모…"긴 여행 외롭지 않길"
- [단독] 사생활 논란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았다…25억 시세차익 [부동산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