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준 레이디제인, 일베 트위터 집중공격 받더니 결국..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 증폭

입력 2014. 9. 7. 16:22 수정 2014. 9. 7. 16: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김성준 레이디제인, 일베 트위터 집중공격 받더니 결국...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 증폭

극우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회원들의 먹거리 집회를 놓고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SBS 김성준 앵커와 가수 레이디제인의 트윗이 논란에 불을 붙였다. 이 때문에 7일 인터넷에서는 '김성준 레이디제인'과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이 주요 검색어로 등장했다.

극우 성향의 일베 회원들은 6일 오전부터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피자, 치킨, 라면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먹거리 집회를 열었다.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이 특별법 제정을 촉구하며 단식 농성을 벌이는 옆에서 열린 집회였다.

그러자 김성준 아나운서는 트위터에 "포털 검색어 1위에 광화문이 올랐길래 왜 그러나 하고 봤더니 기분이 상했다. 생각을 표현할 자유는 보장받아야 하지만 자기가 표현하는 생각이 얼마나 천박하고 비인륜적인지를 모르는 사람들"이라고 비판했다.

레이디 제인도 이날 트위터에 "'퍼포먼스'라니…자신들이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한 의식조차 없을 텐데, 기본 의식도 없는 사람들이 집단으로 모여있는 모습을 보니 섬뜩하네"라고 썼다. 그러자 일베 회원으로 추정되는 네티즌들이 악성 댓글로 비난을 퍼부었다. 레이디제인은 게시글을 삭제했다.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 소식에 네티즌들은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 김성준 레이디제인 잘했다",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 김성준 레이디제인 소신발언", "광화문 일베 먹거리 집회 논란, 언제까지 이런 반목이 되풀이돼야 하나" 등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