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보안·속도 개선한 '알툴바 3.5 버전' 공개

줌인터넷이 웹 보안 기능을 강화하고 다양한 기능을 개선한 알툴바 3.5 버전을 선보인다.
알툴바 3.5는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높은 보안 기능 강화, 부가기능 개선과 응답 속도 향상에 집중했다. 온라인 메모, 캡쳐, 마우스 액션, 온라인 즐겨찾기, 알패스 등 다양한 부가기능으로 사용자의 보다 편한 웹서핑을 도와준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퀵전송' 서비스의 강화다. '퀵전송'은 1 대 다수의 대용량 파일 공유가 특징으로, 이미지, 동영상 같은 파일 뿐 아니라 링크, 텍스트도 간편하게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번 버전은 전송용량을 1GB까지 확장하고 전송기간도 기존 12시간에서 최대 3일까지 연장했다. '퀵전송'은 별도의 로그인이나 USB가 필요 없이 8자리 숫자키 만으로도 빠른 공유가 가능해 사진과 동영상 등 대용량 파일 공유가 많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악성코드 유포사이트나 피싱 사이트로부터 PC를 보호하는 '안티피싱' 기능도 개선했다. 알약(Alyac)을 서비스하고 있는 모기업 이스트소프트의 보안 관련 노하우와 방대한 데이터 베이스, 그리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해 더욱 안전한 웹 서핑을 가능하게 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줌인터넷 정상원 부사장은 "사용자 요구를 면밀히 분석하고 기능을 개선.반영하여 이용자들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기능 개선을 통해 네티즌들의 만족스러운 웹서핑을 도울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새로운 알툴바 3.5버전은 알툴즈 공식 홈페이지 (www.altools.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조진호 기자>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빽가, 억대 포르쉐 선물 받은 문원에 정색 “신지 돈만 쓰냐?” (어떠신지)
- 고우림, 첫 출연에 우승!···유자동치미 대박났다 (편스토랑)
- 뉴진스 겹경사 터졌다! KGMA ‘트렌드 오브 더 이어’ 수상
- 한고은, 마흔에 한 결혼이 아쉬워 “♥신영수와 싸우기도 해봐야지”
- 이지혜, 금테크 대박 터졌네…“한 돈 7만원→7200만원까지” (관종언니)
- ‘52세’ 김정난 “잘 하는 성형외과 가서 턱했다”…윤세아 “너무 팽팽해”
- 박미선, 민머리 프로필 사진 공개 “삭발할 때 울지 않았다”
- ‘나는 솔로’ 28기 정숙♥상철, 동기 모임서 눈 맞아 임신→초고속 결혼 골인
- ‘87세’ 전원주, ‘총 5000만 원’ 성형수술 견적에 충격 “보톡스만 맞을래” (전원주인공)
- 김혜성父 “빚 1.2억 8년간 대부분 변제…파산 신청 미루며 도의적 노력했다” (이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