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촌동 싱크홀, '지하철 공사? 제2롯데월드 공사?..원인 규명 관심집중'

입력 2014. 8. 5. 17:46 수정 2014. 8. 5. 17: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서울 송파구 석촌동 싱크홀 발생으로 주변 주민들이 불안해 하고 있다.

5일 서울 송파경찰서 교통민원실 관계자는 "송파서 삼전지구대가 석촌동 싱크홀 발생 신고를 최초로 접수 받고 12시 06분쯤 출동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싱크홀의 규모는 가로 1.0m 세로 1.5m 깊이 3m로 추정되고, 싱크홀의 발생위치는 석촌동 석촌로터리에서 배명로터리 방향으로 약 20~30m 지하차도를 지난 곳으로 전해졌다.

싱크홀은 땅이 지반의 무게를 견디지 못해 원형 모양으로 꺼지는 것을 의미하고, 석회암 지역에서 지반이 약해지면서 원형 구멍이 뚫리는 것을 지칭한다.

▲ 석촌동 싱크홀 / YTN화면캡쳐

이에 석회암 지역이 아닌 서울에서 발생하고 있는 싱크홀들은 주로 개발을 위한 공사 때문에 발생하는 인위적인 현상으로 분석되며 최근 제2롯데월드 공사와 연관돼 싱크홀 및 도로 지반 침하 현상 의혹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다 .

네티즌들은 "석촌동 싱크홀, 우려가 현실로", "석촌동 싱크홀, 2014년 난리도 아니다", "석촌동 싱크홀, 진짜 더 큰일날까 무섭네", "석촌동 싱크홀, 공사가 원인인가", "석촌동 싱크홀, 대박 깜짝 놀랐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송파구 석촌동 싱크홀 발생 지역은 현재 지하철 공사도 진행되고 있어 구체적인 원인을 파악하는데 다소 시간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