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제 연봉수령액부터 학점까지 계산해주는 '다음 계산기' 출시

송진식 기자 입력 2014. 7. 2. 13:44 수정 2014. 7. 2. 16: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연봉계산기, 학점계산기, 대출이자 계산기 등 일상의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 줄 이색 계산기들을 모아놓은 서비스를 출시했다.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생활 편의를 높이는 10종의 계산기 검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다음계산기 서비스 화면

이 서비스에서는 일반적인 계산기의 사칙연산 외에도 대출 조건에 따른 이자 계산이나 연봉 기준 4대 보험료 및 월 실 수령 급여액 계산 등 꼭 필요하지만 쉽게 찾을 수 없었던 다양한 계산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다.

'연봉 계산기'는 직장인이나 취업 또는 이직을 앞둔 이들에게 쓸모가 있다. 연봉은 알지만 세금과 4대보험료가 얼마나 빠져나갈지, 실제 매달 받게 되는 급여액이 얼마인지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다수다. 다음 연봉 계산기에 연봉 금액과 부양가족 수 등의 조건을 넣으면 국민연금, 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고용보험 등 4대보험료는 물론, 소득세와 지방소득세를 자동 계산해 예상 실 수령액까지 제시한다.

일부 금융권에서 제공 중인 '대출이자 계산기'도 있다. 예상하는 대출금액과 기간, 금리, 상환방법을 입력하면 이자 금액을 계산할 수 있다. 이사나 내 집 마련을 앞두고는 '부동산중개수수료 계산기'를 이용하면 예상되는 중계수수료를 미리 알 수 있다. 부동산 거래 지역과 주거 종류, 거래 유형, 거래 금액 등 조건을 입력하면 예상 최대 중개수수료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지역별·거래유형별 부동산중개수수료율표 역시 별도 제공한다.

퇴사 후 목돈 운용이 걱정이라면 '퇴직금 계산기'를 통해 근무 기간 및 급여 조건 등에 따른 예상 퇴직금을 미리 계산할 수 있다. '예적금 계산기'로는 예금 형태에 따른 만기지급액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색 계산 기능도 흥미롭다. 건강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다면 '비만도 계산기', '복부비만도 계산기'를 이용해서 현재 비만 정도를 알아볼 수 있다. 백분율과 할인율을 자동 계산하는 '퍼센트 계산기', 대학 성적의 평점평균과 취득학점, 환산점수를 계산해주는 '학점 계산기' 등도 포함돼있다.

10종의 계산기들은 PC와 모바일 다음 웹 또는 앱 어디에서나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다음 정소연 데이터기획팀장은 "대출이자나 부동산중개료, 연봉 실 수령액 등 생활 속에서 종종 발생하는 다양한 궁금증에 대해 이용자 누구나 검색으로 손쉽게 답을 얻을 수 있도록 기능별 계산기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10종의 계산기를 잘 활용하면 편의 증대는 물론 계획적인 생활 운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송진식 기자 truejs@kyunghyang.com >

Copyright©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