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출연 거절 "이유 알고 보니.."

입력 2014. 5. 4. 17:11 수정 2014. 5. 4. 17: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미디어워치 변희재 대표가 SBS '그것이 알고싶다-일간베스트 편' 출연 거절 이유를 설명했다.

변 대표는 4일 자신의 트위터에 "어제 SBS 일베편에서, 저에게 출연요청을 했는데 제가 거절했다고 방송했나 보군요. 두 가지 이유입니다. 첫째 저는 1월부터 방송출연을 100% 중단한 상태입니다. 둘째, 그간 SBS '그것이 알고 싶다' 팀의 거짓조작 전과 탓입니다"라는 글을 게재했다.

앞서 지난 3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일베와 헹게이는 어디에나 있고, 아무 데도 없다'는 주제로 커뮤니티 사이트 '일간베스트'의 실체를 다뤘다.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수십만의 이용자가 오가는 인터넷 사이트 어디에서나 사건 사고는 생기게 마련이다. 그리고 단순히 강력한 정치색 때문에 그들이 비난을 받아야 할 필요는 없을 것이다. 다만 그들이 왜 끊이지 않는 논란의 한복판에 서게 됐는지가 궁금했다"고 제작 의도를 밝혔다.

변희재 출연 거절 이유를 접한 네티즌들은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출연 거절, 당당하게 인터뷰로 밝힐 것이지"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출연 거절 이유 그랬었군"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에 대해 어떤 생각이 들었을까?" 등 다양한 반응을 드러냈다.

(변희재 그것이 알고싶다 / 사진 = SBS, 변희재 트위터)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