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연예인들의 필수 관리 '모공축소', 평소 철저한 클렌징과 모공관리화장품이 해답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2014. 4. 8. 10: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부관리에 대한 남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연예인들의 깨끗하고 하얀 피부를 따라잡기 위해 피부과나 관리샵을 다니면서 모공, 미백 관리를 하는 사람들도 상당히 많아졌고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일컫는 신조어인 '그루밍족'이라는 키워드도 생겨났다. 어느새 남자들도 피부 좋아지는 법이나 하얗게 되는 법 등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고 남성 화장품 시장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데 피부는 여자들보다 피지 분비량이 많고 모공이 넓은 편이기 때문에 철저한 모공 관리를 해주어야 보다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 그렇다면 남자들의 모공을 관리하는 방법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

남자들은 피부의 모공이 커서 노폐물이 쌓이기 쉽기 때문에 클렌징을 제대로 해주지 않으면 모공이 점점 넓어지거나 여드름을 발생시킬 수 있다. 따라서 깨끗하게 세안해주는 것이 모공 줄이는 방법 중 하나이며 잦은 클렌징은 얼굴의 피지 분비를 더욱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아침, 저녁으로 2번 정도 해주는 것이 좋다. 클렌징 타입은 폼, 오일, 크림 등이 있는데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것을 사용하는 것이 좋고 수분을 공급해주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모공 관리에 효과적이다. 티존에 위치해 있는 코는 다른 얼굴 부위에 비해 피지 분비가 활발하기 때문에 클렌징을 할 때 피지와 노폐물이 제대로 제거되지 않으면 여드름과 블랙헤드가 생기기 쉬워 모공이 더욱 커질 수 있으므로 특별히 신경 써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 클렌징을 할 때 모공 브러쉬를 사용하는 것도 효과적인데 작은 모공 속까지 청소하여 피부 트러블과 블랙헤드를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보다 깨끗하게 모공을 관리할 수 있다.

모공 브러쉬 사용법은 물에 적신 후 클렌저를 묻혀 거품을 내고 브러쉬의 끝 쪽을 이용하여 얼굴을 살살 문질러주면 되며 사용 후에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세균 번식을 막기 위해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말려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한다. 남자들은 얼굴의 모공을 축소하기 위한 방법으로 피부과에서 시술을 통해 모공 관리를 받는 사람들도 있는데 이는 피부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모공 축소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안전하다. 남자들의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은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이 있으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유해 성분이 없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피부 자극을 줄이는 것이 좋다.

남자 연예인과 모델들이 사용하는 피부관리 화장품 쇼핑몰로 유명한 보쏘드의 워터풀 로션은 파라벤과 미네랄 오일 등의 유해 성분이 들어있지 않아 모공 관리에 더욱 효과적이다. 특히 다양한 미네랄과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는 셀틱 워터가 들어있어 풍부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를 유연하게 가꾸어 특별한 남자 친구 생일 선물로 추천해도 좋다. 또한 철분과 칼슘, 비타민C가 들어 있는 무화과 추출물은 피부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생기를 부여하여 윤기 있는 피부 모공 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군인 화장품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남자 로션은 피부의 균형을 맞추어 촉촉하고 깨끗한 피부를 스킨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모공 수축 팩과 함께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관리를 할 수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자.

모공 커버를 위해 남자 비비 크림을 바르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클렌징을 깨끗이 해주지 않으면 트러블을 일으키거나 모공을 더욱 크게 만들 수 있으므로 올바른 클렌징 순서를 따라 깨끗하게 세안을 해주는 것이 좋다. 세안 후에는 모공 축소의 기능이 있는 스킨, 로션 등을 사용하여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어떠한 남자 화장품을 골라야 할지 모르겠다면 세트나 올인원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좋다. 깨끗한 클렌징과 모공 관리에 효과적인 화장품을 꾸준히 사용하여 탄력 있고 탱탱한 피부를 만들어 피부 좋은 남자로 거듭나 보도록 하자.

한국아이닷컴 김영선 기자 jang7445@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