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훈련조회·민방위훈련 조회, 왜 안되나 했더니..'답답'

입력 2014. 3. 10. 19:32 수정 2014. 3. 10. 1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예비군훈련조회' '민방위훈련 조회'

국방부가 예비군훈련의 변화를 예고하며 '예비군훈련조회' 사이트가 접속 폭주로 먹통이 됐습니다.

10일 국방부는 올해부터 예비군 훈련을 과학화, 현대화한 장비로 진행하겠다며 예비군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이날 오후 6시50분 현재 예비군 훈련조회를 할 수 있는 사이트(www.yebigun1.mil.kr)는 접속자가 몰리며 마비됐습니다.

국방부는 예비군훈련을 실전과 비슷하게 만들고 훈련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측정식 합격제'와 '조기퇴소제'를 확대합니다.

이를 통해 예비군의 개인별 훈련 수준을 측정 및 평가하고, 합격하는 예비군은 일찍 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10~20%가량을 차지한 조기퇴소자는 올해부터 30%까지 늘어납니다.

예비군 교통비도 5000원으로 올랐습니다.

훈련 중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전투복 상의를 하의 밖으로 꺼내 입는 것도 허용됩니다.

올해 1년차로 편성된 예비군은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때 연 6회 훈련을 연기할 수 있고 농업 및 어업 종사자는 2회 연기가 가능합니다.

한편 민방위훈련 조회 사이트가 마비돼 예비역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2014년 3월부터 예비역 민방위훈련이 시작됨에 따라 훈련 일정을 조회할 수 있는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3월10일 국가재난정보센터 민방위 사이트에 접속자가 일시적으로 몰리면서 원활한 접속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예비군훈련조회·민방위훈련 조회, 다들 먹통인건가?" "예비군훈련조회·민방위훈련 조회, 예비군 교통비 올랐구나!" "예비군훈련조회·민방위훈련 조회, 언제 조회 가능하려나"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이용하세요~

▶ [NEW] 천기누설 스폐셜 한정판 VOD! '암,약초,효소'의 모든것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