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투데이 소개 '아로니아', 효능이 뭐길래?
생방송투데이 보랏빛 푸드 아로니아가 시청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일 방송하는 SBS '생방송투데이'에서는 보랏빛 푸드 '아로니아'가 소개될 예정이다..
그 동안 시청자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못했던 강력한 보랏빛 열매 '아로니아'는 항산화 작용의 대표적인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보다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액순환,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다.
웰파인 아로니아 관계자는 "여러 가지 성분 중에서도 안토시아닌이 포도의 78배, 야생 블루베리의 33배 정도를 함유하고 있다. 일반 과일류와 비교할 때 뛰어난 항산화력을 가진 것으로 평가되며, 심혈관 염증을 현저하게 저하시킨다고 보고 되고 있다"고 밝혔다.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써 주로 식물의 열매, 꽃, 줄기, 잎에 존재하며 식물이 외부스트레스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방어목적으로 만들어진 색소물질이다.
이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써, 이러한 항산화물질은 몸에 축적이 되지 않으므로 매일 섭취를 통해 고혈압이나 심혈관계 질환은 물론이고 비염 등의 알레르기성 질환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웰파인 관계자에 따르면 아로니아의 여러 가지 효능 중 가장 많이 연구된 분야는 심혈과 보호 효능이다.
심혈관 질환 지표 인자의 수치를 크게 떨어뜨리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혈압 상승 인자의 활성을 억제함으로써 심혈관 질환의 예방 및 개선, 고혈압의 긍정적인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또 위점막에 대한 보호 효능도 가지고 있어 아로니아 추출물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면 농도 의존적으로 위점막 손상 부위가 감소되는 효과도 볼 수 있다.
섭취는 다양한 방식으로 거의 모든 요리에 접목시킬 수 있으며, 즙 형태의 아로니아도 시중에 나와 있어 좀 더 쉽고 간편한 섭취가 가능하다.
김정현기자 jhk@hankooki.com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호연, C사 속옷 화보서 독보적 뇌쇄미… 잘록 허리라인 눈길
- 조이, 청바지 내려 속옷 노출…뇌쇄적 눈빛
- '53kg' 브아걸 제아, 완벽 볼륨감 자랑하는 란제리룩
- ‘놀라운 역전승’ 추성훈, 즉석에서 6000만원 보너스까지
- '파친코' 이민호·김민하 "현실 뛰어넘는 운명같은 사랑"
- 블랙핑크 리사, 독특한 원피스입고 '고혹적 자태'…과즙미 '팡팡'
- ‘미나미노 골대 2번 강타’ 日, 호주와 폭우 접전 끝 0-0 전반종료[일본-호주]
- "7드림 성장, 끝 아냐"… NCT드림, '글리치 모드'로 컴백[E!현장]
- '11년만' 천금같은 이란전 승리, 진기록도 쏟아졌다
- 수빈, 깊이 파인 호피무늬 수영복으로 드러낸 S라인 …극강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