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뼈가 녹으면 잇몸뼈재생치료

사람은 태어나서 성장하다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노화과정을 겪는다. 얼굴, 피부, 뼈, 혈관, 장기 등 우리 몸 어느 한 곳도 예외일 수 없다. 따라서 노화 패턴을 이해하여, 생활습관을 개선하면서 노화과정을 슬기롭게 대처할 필요가 있다.
사람 입안(구강)도 마찬가지인데, 세월이 지나면서 치아는 조금씩 닳아 없어지고 잇몸뼈도 조금씩 유실되어 나중에는 입안 여기저기에서 크고 작은 문제점들이 나오곤 한다.
특히 잇몸뼈는 자연상태에서도 성인기준으로 1년에 0.1mm정도는 자연스럽게 유실되는데 잇몸관리가 조금만 소홀해 지면 잇몸뼈가 녹으면서 심한 경우에는 치아를 잃는 경우도 많다.
잇몸질환이 더 큰 문제가 되는 것은 한번 잇몸뼈가 녹으면 다시 재생되기 쉽지 않기 때문이다.
잇몸뼈가 재생되기 어려운 이유는 한 번 유실 된 잇몸뼈는 자연치유가 거의 되지 않고, 잇뼈를 이식하기도 어렵고 치료 중에도 환자는 음식을 꾸준히 씹어야 하므로 이식된 잇몸뼈가 얌전하게 치아 주변에서 남아있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생착된 잇몸뼈가 치주인대로 내 치아와 잘 결합되게 만드는 것이 무척 까다롭고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광명치과 임플란티아치과 광명점 이상록 원장(사진)은 "잇몸뼈 재생치료의 핵심은 치주인대까지 재생되어 치아와 잇몸뼈를 잘 결합시켰느냐"라고 주장하며 "자연치아는 치주인대가 있어서 치주인대가 없는 임플란트보다 외부적 자극과 세균의 침입에 훨씬 강하다"라고 강조한다.
잇몸뼈재생치료가 100세 장수시대를 맞이하는 우리에게 좋은 선물이 될지 기대해 본다. '치아살리기.com'이라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치료사례를 확인할 수 있다고 한다.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호연, C사 속옷 화보서 독보적 뇌쇄미… 잘록 허리라인 눈길
- 조이, 청바지 내려 속옷 노출…뇌쇄적 눈빛
- '53kg' 브아걸 제아, 완벽 볼륨감 자랑하는 란제리룩
- ‘놀라운 역전승’ 추성훈, 즉석에서 6000만원 보너스까지
- '파친코' 이민호·김민하 "현실 뛰어넘는 운명같은 사랑"
- 블랙핑크 리사, 독특한 원피스입고 '고혹적 자태'…과즙미 '팡팡'
- ‘미나미노 골대 2번 강타’ 日, 호주와 폭우 접전 끝 0-0 전반종료[일본-호주]
- "7드림 성장, 끝 아냐"… NCT드림, '글리치 모드'로 컴백[E!현장]
- '11년만' 천금같은 이란전 승리, 진기록도 쏟아졌다
- 수빈, 깊이 파인 호피무늬 수영복으로 드러낸 S라인 …극강 섹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