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G2 풍선포스터 도용? 사실 아니야"

정지은 기자 2013. 8. 10. 15: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美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이미지 구매 사용..행사전 구입신청, 결제는 내주에

[머니투데이 정지은기자][美 디즈니·픽사 애니메이션 이미지 구매 사용..행사전 구입신청, 결제는 내주에]

LG전자가 스마트폰 'G2' 출시 기념으로 진행한 '하늘에서 G2가 내린다면' 광고 포스터(위쪽)가 미국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업'의 포스터 일부를 무단 도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됐지만 사실무근인 것으로 밝혀졌다. /사진=인터넷 커뮤니티

LG전자가 스마트폰 신제품 'G2' 홍보 행사 포스터가 도용 논란에 휘말렸지만 사실무근으로 밝혀졌다.

10일 LG전자에 따르면 '하늘에서 G2가 내린다면'이라는 주제로 개최한 LG전자 'G2' 행사 광고 포스터는 미국 디즈니·픽사의 애니메이션 '업'(UP) 포스터 이미지를 구입해 제작됐다.

LG전자는 행사 전 디즈니·픽사로부터 해당 이미지를 구입하는 절차를 밟았다고 설명했다. LG전자 광고 포스터에 사용된 알파벳 'G' 모양을 풍선 부분은 '업' 포스터의 열기구 상단에 위치한 풍선 그림의 일부를 잘라내 만들었다.

따라서 이날 인터넷과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제기된 LG전자의 '업' 포스터 이미지 무단 도용 의혹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LG전자 관계자는 "행사 전 이미지 구입 신청을 완료했고 행사 기간에 맞춰 이미지를 먼저 사용하고 다음 주 중으로 결제를 완료하기로 했다"며 "해당 이미지를 무단 도용했다는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강조했다.

LG전자는 다음 주 중으로 결제를 진행해 다음 주 중으로 구매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업' 포스터 이미지 구입에 든 비용에 대해서는 말을 아꼈다.

한편 '하늘에서 G2가 내린다면'은 LG전자가 'G2' 교환권을 매달은 풍선 100개를 하늘에 띄운 뒤 교환권을 확보한 사람에게 휴대폰을 증정하는 행사였다. 지난 9일 서울에서 첫 행사가 열렸지만 진행 미숙으로 참가자 20여 명이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LG전자는 부산과 대전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릴레이로 진행하려던 행사 계획을 전면 취소했다.

'신기해서 난리' 급등주 자동 검색기 등장...열광하는 개미들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투데이 핫뉴스]

'화성인' 결국 중징계… "남매 간 지나친 스킨십" 강용석 아내 공개, 이보영 닮은 미모 "애처가 될만" 하루 95만원 vs 일주일 30만원···휴가 어디 갔기에? 회사서 하루종일 '포르노' 보는 남자, 부럽다고? 아이유측 "영화관람 이현우와 연인 아닌 절친"

[book]2020 부의 전쟁 in Asia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정지은기자 jeong@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