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발명진흥회, 창의발명 교육 콘텐츠 만든다

배규민 기자 2013. 8. 6. 09: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EBS미디어와 한국발명진흥회가 5일 창의발명교육 콘텐츠 발굴과 확산에 관한 협약식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 왼쪽부터 조은영 한국발명진흥회 부회장, 손홍석 EBS미디어 대표/사진=EBS미디어 제공

EBS미디어가 한국발명진흥회(KIPA)와 손잡고 EBS 방송 프로그램을 활용해 발명교육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EBS미디어와 KIPA는 5일 서울 역삼동 KIPA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EBS 방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한 콘텐트 공동 기획과 개발·보급 활성화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발명교육을 위한 교재 개발과 전시나 행사 등의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손홍석 EBS미디어 대표이사는 "수준 높은 방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발명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창의인성 중심의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 발명 교육의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달 EBS는 발명교육에 대한 인식제고와 대중화를 위해 특허청과 협약을 맺은 바 있다.

EBS는 특허청의 지원으로 어린이 프로그램 <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 내에 발명상식과 역사에 관한 이야기인 '발명이 팡팡'코너를 선보이고 있다.

[머니원] 주식투자는 손실이 나지 않아야 합니다. 손실시 100% 환불!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투데이 핫뉴스]

김지연 "이혼 결정하는데만 3년..이세창과 잘지내" '정글'측 공식입장 "담배 노출 진심사과"..'조작無' [단독]'유재석아내' 나경은, MBC 사의 표명 "가정·육아 집중" 청와대가 콕찍은 '창조경제'기업...성공비결은? 이효리 심경고백, 이상순 부모님 인터뷰 "이제 그만"

[book]한국의 나쁜 부자들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배규민기자 bkm@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