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쓰테크 등 도내 8개 기업 으뜸기업에 선정

【청주=뉴시스】이성기 기자 = ㈜다쓰테크(대표 금만희) 등 충북지역 8개 중소기업이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하는 2013년도 상반기 으뜸기업에 뽑혔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최덕영)는 24일 중부권본부 장덕복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상반기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8개 중소기업에 으뜸기업 선정서를 전달하고, 업체 대표와 간담회를 했다.
으뜸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디엠케이(대표 유승명), ㈜명정보기술(대표 이명재), 성원메디칼㈜(대표 이낙호), ㈜세일하이텍(대표 박광민), ㈜시아스(대표 최진철), ㈜아임삭(대표 김대원), ㈜우진하이텍(대표 이용진) 등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공급을 통한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대기업에 버금가는 근무환경과 사내 복지, 재무상태 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중진공 충북지역본부는 이날 8개 기업을 으뜸기업으로 선정한 데 이어 연말까지 으뜸기업 6개사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날 으뜸기업 선정서 전달식에 참석한 중진공 장덕복 이사는 "작지만 강한, 이른바 강소기업을 계속해서 발굴해 구직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 구직자에게 소개하겠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인력채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정보는 '스마일 스토리지(www.smilestor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는 기업의 매출액, 종업원 수, 급여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대학생 기자단이 취재하며 느꼈던 소감과 취재 담화, 현장사진 등 기업의 모습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자료를 수록했다.
sklee@newsis.com
<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석진, 벌써 60살이야?…환갑잔치 공개
- "박나래, 일상 불가능한 지경…머리털 한 움큼 빠져"
- 김창열, 일본 입국 거부…"다케시마의 날 철폐해야"
- "자궁에 젓가락 꽂히는 느낌" 김지민, 시험관 시술 고통
- "2번째 눈 공사"…최준희, 결혼 앞두고 확 달라진 얼굴
- 백지영, 이효리와 기싸움 영상 비하인드…"친해질 기회 없었다"
- '자산 40억' 전원주 "두 아들이 내 재산 노려, 인감도장 달라더라"
- 문희준·소율, '혈소판 감소증' 아들 치료 근황 전했다
- 구성환, 반려견 꽃분이 떠나 보내…"언젠가 다시 만나자"
- "Z세대, 성관계 관심 없어"…대신 선택한 '이것', 의외의 결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