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쓰테크 등 도내 8개 기업 으뜸기업에 선정

【청주=뉴시스】이성기 기자 = ㈜다쓰테크(대표 금만희) 등 충북지역 8개 중소기업이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선정하는 2013년도 상반기 으뜸기업에 뽑혔다.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최덕영)는 24일 중부권본부 장덕복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3년도 상반기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8개 중소기업에 으뜸기업 선정서를 전달하고, 업체 대표와 간담회를 했다.
으뜸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디엠케이(대표 유승명), ㈜명정보기술(대표 이명재), 성원메디칼㈜(대표 이낙호), ㈜세일하이텍(대표 박광민), ㈜시아스(대표 최진철), ㈜아임삭(대표 김대원), ㈜우진하이텍(대표 이용진) 등이다.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중소기업 일자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양질의 일자리 공급을 통한 인력 미스매칭 해소를 위해 대기업에 버금가는 근무환경과 사내 복지, 재무상태 등을 갖춘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해 '일하기 좋은 으뜸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중진공 충북지역본부는 이날 8개 기업을 으뜸기업으로 선정한 데 이어 연말까지 으뜸기업 6개사를 추가로 선정할 계획이다.
이날 으뜸기업 선정서 전달식에 참석한 중진공 장덕복 이사는 "작지만 강한, 이른바 강소기업을 계속해서 발굴해 구직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 구직자에게 소개하겠다"며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개선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인력채용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했다.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중소기업 정보는 '스마일 스토리지(www.smilestory.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는 기업의 매출액, 종업원 수, 급여 등의 기본정보는 물론 대학생 기자단이 취재하며 느꼈던 소감과 취재 담화, 현장사진 등 기업의 모습을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자료를 수록했다.
sklee@newsis.com
<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정윤, 싱글맘 아니다…5세 연하와 재혼 "감춘 건 아냐"
- 故 정은우, 안타까운 생전문자 "사기꾼 많아…내가 바보였다"
- '문원♥'신지 "데뷔 초 god 꼬시지 말라고…물세례까지"
- "쿠팡 성인용품 구매자 3000명 명단 협박"…쿠팡 "사실무근"(종합)
- KCM, 셋째 공개 후 대리기사 됐다 "술 한 잔도 못 마셔"
- "김건희 입니다" 옥중 서신…'진심 담은 참회' vs '동정 여론 행보'(종합)
- 40kg대 홍현희 수영복 자태 공개…"뼈말라네"
- 안현모, 이재용 회장 태도에 감탄 "사회생활 열심히 하시는데…"
- '40억 건물주' 이해인 "32억 대출에 손 떨리고 잠도 안 와"
- "작작하라"던 홍진경, 결국 최미나수에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