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재접속 불가, 6일 오후 3시부터 '긴급 점검'

장민석 뉴스팀 입력 2013. 6. 6. 16:10 수정 2013. 6. 6. 1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이하 롤)의 접속이 또 다시 어려워졌다. 접속량이 많아 긴급 점검에 들어간 탓이다.

롤 측은 6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로그인 대기열이 길어지는 현상과 관련해 안내문을 띄웠다.

롤 관계자는 "소환사 여러분, 현재 로그인 대기열이 길어지고 있다"며 "서버의 안정성 확보를 위해 동시에 로그인 할 수 있는 인원을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하는 현상이니 소환사 여러분의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로그인 대기열 현상이 발생할 경우 잠시만 여유를 가지고 기다려주시고, 대기열이 정도 이상으로 길어질 경우 잠시 후 다시 로그인을 시도해주시기 바란다"고 사과했다.

그러나 공지를 띄운 지 30분이 채 지나지 않아 "긴급 점검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3시간 동안 게임 서버 안정화를 위해 긴급점검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롤 서버에 보상 모드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랭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다. 이미 진행 중인 랭크 게임에서 패배해도 랭크 점수가 하락하지 않으며 승리 시에는 평소 습득하는 점수의 50%만 획득한다.

롤 서버 장애를 접한 게이머들은 "롤 재접속 불가?" "롤 서버 하루가 멀다 하고 다운되네" "재접속 되도 너무 느려" "롤, 왜 자꾸 긴급점검?" 등의 댓글을 남겼다.

사진=롤 공식홈페이지

온라인 뉴스팀 newsteam@tvreport.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