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토익점수, "저 970점 받았어요!"

이슈팀 강혜림 기자 2013. 5. 15. 10: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강혜림기자]

스윙스 토익점수/사진=스윙스 소속사 브랜뉴뮤직 페이스북

스윙스의 토익점수가 화제다. 가수 스윙스가 2012년 12월에 치룬 토익시험에서 만점에 가까운 970점을 받은 것.

15일 '브랜뉴뮤직' 페이스북에는 "웬만하면 만점가자"라는 글과 함께 스윙스(본명 문지훈)의 토익 성적표를 공개했다.

공개된 성적표 속 스윙스의 토익점수는 듣기 495점 만점, 읽기 475점으로 총 970점이었다. 스윙스는 평소 영어 원서로 독서를 많이 해온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스윙스는 현재 성균관대학교 영어영문학과에 재학 중이며 책 제작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성적표를 본 누리꾼들은 "노래도 잘하고 공부도 잘하고 멋있음", "12월이 대박달 이었나? 나도 그때 볼 걸", "요즘 가수들 토익 점수 인증이 유행?", "다음에는 990성적표 공개해주세요", "토익 어렵던데 랩으로 비법 좀 전수해주세요"등 반응을 보였다.

[머니원]5월 둘째주 유망 스몰캡 종목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

[단독]백지영·정석원 올가을 부모된다.."신혼여행無" '해나의 기적'PD, 해나 최근 모습 공개 "예술이다" 장윤정, 벌써 혼인신고 왜? "속도위반NO..도경완 깊은뜻" 안젤리나 졸리, 유방암 예방위해 양쪽 유방 절제 윤창중 '자살설'에 경찰 김포집 갔더니…

[book]에릭 슈미트 새로운 디지털 시대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이슈팀 강혜림기자 khr328@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