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가 제안하는 '스마트한 어린이날' 보내기

노자운 기자 2013. 5. 4. 02: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은 자녀에겐 1년 중 가장 손꼽아 기다리는 날인 반면 부모에게는 '피하고 싶은 날'이다. 놀이공원이나 영화관 등 갈만한 곳은 뻔하고 사람들이 몰려 자녀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보다는 피로와 짜증이 날 수 있기 때문이다.

어린이날엔 놀이공원에 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기 위해,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MS), 삼성전자 등 IT 업체들이 색다른 어린이날 계획을 제안한다. 이들 업체는 영·유아와 청소년을 겨냥한 애플리케이션을 할인된 가격에 내놓기도 하고, IT기기 체험 행사와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한다.

◆ 구글·한국MS·LG전자, 어린이용 앱 할인 판매…"태블릿PC로 만화영화 볼까"

구글은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용 앱, 애니메이션, 도서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어린이날 선물보따리'를 선보였다. 5월 1일부터 14일까지 구글플레이(앱 마켓)를 통해 인기 애니메이션 '구름빵'의 영어 버전과 '엄마 아빠 리듬탭', '키즈 영어율동 동요' 등을 반값에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한글자람', '꿈꾸는 달팽이', '후토스 VOD 1편' 등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어린이날 선물보따리에 포함되는 할인 상품은 총 16가지다.

인기 있는 극장용 영화를 반값에 구매하거나 대여할 수 있는 '어린이 극장 할인' 행사도 5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간 '메리다와 마법의 숲', '프랑켄위니', '부그와 엘리엇' 등 16종의 인기 영화를 750~1750원에 대여·구매할 수 있다. '로빈슨 가족', '팅커벨' 등은 균일가 500원에 대여하거나 구매할 수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도 2일 어린이를 위한 학습용 윈도8 애플리케이션 28종을 윈도스토어에 선보였다.

한국MS 윈도 사업부와 개발자 플랫폼 사업부의 전문가들이 직접 엄선한 28종의 앱에는 애니메이션 영상과 함께 '곰 세 마리', '호키포키' 등 인기 동요를 익힐 수 있는 '퐁! 인기율동동요', 영어 동요를 즐길 수 있는 '키즈송머신' 등 동요 앱 2종과 움직이는 동화책 '당근 한 개', 영어 오디오북 '아이스토리북' 등 동화 앱 2종이 포함돼있다. 그 외에 게임 앱 등도 포함됐다.

일부 목록에서 나타나지 않는 해외 앱은 윈도 스토어에서 '기본으로 설정된 언어로 앱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속성을 '아니요'로 설정하면 확인 가능하다.

LG전자(066570)는 유아용 태블릿PC '키즈패드'의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5월 21일까지 키즈패드를 구매하면 한글, 영어, 수학, 생활로 구성된 '이야기나라'와 120권의 세계 명작을 담은 '키즈도서관', '붐붐잉글리쉬' 등의 카트리지(콘텐츠가 저장돼있어 키즈패드에 끼워서 사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와 색칠공부 노트, 문구세트 등 13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받을 수 있다.

교육용 앱 개발업체 비투스는 5월 4일부터 12일까지 유아용 미술교육 앱 '그림 그려줘, 루이'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 기간 앱을 다운로드하면 기존에 무료로 이용 가능했던 나비 그림 외에도 호랑이, 강아지 등 모든 버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로 사용 가능하다.

워터베어소프트도 '자장노래', '토틀러 시리즈 패키지' 등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유아용 교육 앱을 구글플레이에서 1000원에, 애플 앱스토어에서 0.99달러에 할인 판매한다. 할인 이벤트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삼성전자·LG디스플레이·KT "IT기기 체험하고 캠핑 떠나요"

삼성전자(005930)는 5월 4~5일 양일간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어린이를 위한 '삼성전자 S데이 스마트TV 에볼루션 박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행사장을 방문하는 어린이는 인기 캐릭터와 함께 갤럭시카메라로 사진을 찍고 삼성전자의 '올쉐어' 기능으로 삼성 스마트TV에 사진을 전송, 감상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촬영한 사진은 포토 프린터로 출력해 즉석에서 받아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4일 저녁에는 EBS '딩동댕 유치원'에 출연 중인 김종석 서정대학 유아교육과 교수가 참석하는 가운데 '뚝딱! 펀!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한다. 또 행사 기간 동안 자녀와 아버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바이크 게임 행사를 진행하고 캐릭터 가방과 샤워볼을 증정한다.

삼성전자는 또 5일 임직원 가족 3만명과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어린이 1500명을 수원사업장으로 초청해 야외무대 공연, 3D 영화 상영, 최신 전자기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034220)도 5일 사업장 내에 놀이기구를 설치하고 용산 전쟁기념관·파주공장·구미공장에서 사생대회와 뮤지컬 공연, 버블쇼 등을 진행한다.

케이티(030200)(KT)는 지난달 진행한 '아빠, 오지가? 1박2일 여행' 이벤트에서 우승한 2팀에게 5월 4~5일 양일간 캠핑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들은 100만원 상당의 캠핑장비 세트를 무료로 받고 KT에서 추천한 지역으로 캠핑을 떠나게 된다. 여행지에서는 짜파구리(농심 라면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든 음식) 만들기 대결, 롱텀에볼루션(LTE) 속도 대결 등의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chosun.com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