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주년 '메이플스토리' 풍성한 사은 이벤트
기념장비 등 콘텐츠 업데이트… 내달 유저 페스티벌도 개최넥슨(대표 서민)이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25일부터 5월 23일까지 한 달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게임 내 아이템과 칭호, 추가 경험치 등 풍성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다양한 10주년 이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10주년 코인'을 모아 교환할 수 있는 '10주년 기념 장비 세트'가 신규 아이템으로 추가된다. '10주년 기념 장비 세트'는 기존 장비 세트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블랙 세트(100레벨 이상 사용 가능)과 화이트 세트(30레벨 이상 사용 가능)로 구성됐다.
유저들이 캐릭터를 생성한 시점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메이플 지기' 칭호도 추가된다. 서비스 초기부터 10년 간 게임을 즐긴 유저는 영예로운 '메이플 10년 지기' 칭호와 '메이플 블랙 망토'(100레벨 이상 사용 가능)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과거 큰 인기를 끌었던 '메소레인저'를 콘셉트로 한 리듬액션풍의 미니 게임 '출동! 메소레인저!'와 함께 주사위를 던져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보드게임 '메이플마블'도 새롭게 추가된다.
더불어 평일 오후 4시부터 8시까지 캐릭터에게 제공되는 초대장을 통해 '헤네시스 마을'을 방문한 유저들 모두에게는 메이플스토리의 상징인 '단풍나무의 버프' 혜택을 제공하며, 단풍나무를 클릭한 유저들에게는 10주년 코인과 선물상자를 선물한다.
또 5월까지 진행되는 해피타임 이벤트를 통해 '세이프티 쉴드', '고성능 확성기' 등 고급 아이템을 선물하며, 4월 27일과 5월 4일 2시 30분에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 슬롯 쿠폰', '한정판 모자 아이템', '메이플 10주년 기념 블랙 링' 아이템 등 최고급 아이템 등 풍성한 선물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시그너스 기사단 '소울마스터'가 더욱 빨라진 공격 속도와 하이퍼스킬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면 개편됐으며, '크림슨우드 성채', '암벽 거인'과 같은 신규 테마 던전도 추가됐다.
한편,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탄생 10주년을 맞이해 5월 19일 코엑스에서 최초의 메이플스토리 유저 초청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를 통해 메이플스토리 10년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관이 개설되며, 유저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양한 즐길 거리와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매경게임진 안희찬기자 chani@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라인 슈팅게임 넥슨 3총사 '공습경보'
- [김성진의 게임愛] 모바일 투자에 대한 딜레마
- 온라인게임 히어로 부상한 '모나크'가 뜨는 이유
- 텐센트 신작 발표회서 '미스틱파이터' 첫 선
- 메이플 닌텐도 버전 '운명의 소녀' 프로모션 영상 공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