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초인 영웅 업데이트 ..첫 번째 '멀린' 공개

2013. 4. 21. 09:17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MMORPG '마비노기'에 새로운 영웅집단 '마비노기 제로(Zero)'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영웅 '멀린'을 공개했다.'마비노기 제로'는 에린의 최고 영웅들이 모인 비밀 조직으로, 각자의 재능에 통달한 초인적인 능력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각 재능의 영웅들이 하나씩 공개된다.

그 첫 번째로 선보여진 '멀린'은 에린 내 모든 마법에 통달한 캐릭터로, 기존 마법사와는 달리 움직이면서 주문을 외우는 기술인 '무빙 캐스팅'이 가능하다.

특히 마법을 시전 시간(스킬을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없이 최대 준비 상태로 즉시 만들어주는 '인스턴트 캐스팅', 그 지역의 하늘이 검게 변하며 운석이 떨어지는 광역 마법 스킬 '메테오 스트라이크' 등을 통해 적에게 더 빠른 속도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밖에 방어구 관련 스킬 및 체력, 지력, 솜씨 등 다양한 기본 능력 치도 상향 조정되었으며, 마법, 연금술 재능의 개편이 이뤄져 유저들은 이전보다 향상된 능력의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일까지 마법 스킬을 사용하면 수련치가 2배로 증가하는 '마법 스킬 수련치 2배 이벤트'를 실시하며, 300레벨 이상의 유저에게 최초 게임 접속 시 '경험치 링크 팬던트'를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받은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유저(300레벨 이하)에게 아이템의 반쪽을 선물할 수 있고, 이를 나눠가진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서로의 경험치를 공유할 수 있다.

'마비노기 제로' 업데이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게임진 gamez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