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초인 영웅 업데이트 ..첫 번째 '멀린' 공개

넥슨(대표 서민)은 MMORPG '마비노기'에 새로운 영웅집단 '마비노기 제로(Zero)' 업데이트를 통해 첫 번째 영웅 '멀린'을 공개했다.'마비노기 제로'는 에린의 최고 영웅들이 모인 비밀 조직으로, 각자의 재능에 통달한 초인적인 능력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각 재능의 영웅들이 하나씩 공개된다.
그 첫 번째로 선보여진 '멀린'은 에린 내 모든 마법에 통달한 캐릭터로, 기존 마법사와는 달리 움직이면서 주문을 외우는 기술인 '무빙 캐스팅'이 가능하다.
특히 마법을 시전 시간(스킬을 준비하는데 걸리는 시간)없이 최대 준비 상태로 즉시 만들어주는 '인스턴트 캐스팅', 그 지역의 하늘이 검게 변하며 운석이 떨어지는 광역 마법 스킬 '메테오 스트라이크' 등을 통해 적에게 더 빠른 속도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이 밖에 방어구 관련 스킬 및 체력, 지력, 솜씨 등 다양한 기본 능력 치도 상향 조정되었으며, 마법, 연금술 재능의 개편이 이뤄져 유저들은 이전보다 향상된 능력의 캐릭터로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5월 1일까지 마법 스킬을 사용하면 수련치가 2배로 증가하는 '마법 스킬 수련치 2배 이벤트'를 실시하며, 300레벨 이상의 유저에게 최초 게임 접속 시 '경험치 링크 팬던트'를 지급한다. 해당 아이템을 받은 유저는 자신이 원하는 유저(300레벨 이하)에게 아이템의 반쪽을 선물할 수 있고, 이를 나눠가진 유저들은 이벤트 기간 동안 서로의 경험치를 공유할 수 있다.
'마비노기 제로' 업데이트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사항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매경게임진 gamezin@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라인게임 히어로 부상한 '모나크'가 뜨는 이유
- 텐센트 신작 발표회서 '미스틱파이터' 첫 선
- 메이플 닌텐도 버전 '운명의 소녀' 프로모션 영상 공개
- 신생 모바일 게임사 생존 비결 "모방 카피, 창조"
- '밀리언아서' 바통 잇는 기대작 '미니기어즈' 출사표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매경ECONOMY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