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앱 하나에 13개국 사전 및 통역·백과사전이 쏙~
[머니투데이 이하늘기자][네이버사전앱, 13개 언어사전·일본어통역기 서비스]
스마트폰 안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는 물론 몽골, 베트남어 등 총 13개 언어 사전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NHN은 자사 네이버사전 서비스의 모바일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안드로이드 버전 '네이버사전앱'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 지원하는 언어는 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한자, 스페인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터키어, 몽골어, 인도네시아어 등이다.
3개 언어사전뿐 아니라 △일본어 통·번역기 △한자·중국어·일본어 통합 필기입력기 △멀티윈도우 기능 △150만 표제어의 지식백과를 제공한다.
일본어통역기는 올 초 공개한 번역 기술과 음성인식 기술을 응용한 한·일 통번역 기술 'N트랜스톡'을 적용했다. '한·일'과 '일·한' 통역을 모두 지원한다. 이용자는 번역된 일본어를 읽고 쓸 줄 몰라도 음성인식 기능을 기반으로 일본인과 의사소통할 수 있다.
이 밖에 '멀티윈도' 기능을 적용해 이용자가 웹서핑을 하거나 학습자료를 보는 중에 외국어 검색 등 어학사전이 필요하면 기존 이용하던 앱 화면을 유지하면서 화면을 분할해 사전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갤럭시S3와 갤럭시노트2 등 젤리빈(4.1) 이상 OS가 설치된 단말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머니원리포트]4월 둘째주 유망 스몰캡 종목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투데이 핫뉴스]
☞ "전쟁 나면… 은행에 맡긴 돈 어쩌지?" ☞ 내년 출시 'LF쏘나타', YF처럼 파격디자인? ☞ 남자3호 "연봉 8000만원, 6개월 일하고 2달 휴가" ☞ '피소'이영애측 "법적대응 고민中" ☞ GS건설 어닝쇼크… 증권업계 "신뢰는 없다"
[book]두 명만 모여도 꼭 나오는 경제 질문
[이벤트]기업 연봉정보 무료로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이하늘기자 iskra@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