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브이맥스(VMAX)10K 업그레이드 제품 출시
<아이뉴스24>
[김관용기자] EMC의 하이엔드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가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춰 새롭게 출시됐다.
한국EMC(대표 김경진)는 17일 지능형 스토리지인 브이맥스(VMAX) 제품군의 브이맥스 10K의 성능을 두배 향상시켜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VM웨어 가상화 클라우드 환경 내에서 애플리케이션의 응답 속도를 최대 90%까지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또한 스토리지 가용 용량을 타기종의 스토리지까지 확장함으로써 IT 인프라에 대한 총소유비용(TCO)을 절감시킬 수 있게 됐다.
지난 해 EMC월드 2012에서 발표된 브이맥스 10K는 브이맥스 10K와 브이맥스 20K, 브이맥스 40K 등의 라인업으로 구성된 브이맥스 제품군 중 저사양급이다.
이번 기능 업그레이드로 코어의 개수를 50%까지 늘렸으며 향상된 속도의 CPU를 탑재했다. 또한 스토리지 내의 계층화 기능을 타기종 스토리지까지 확장시키는 FTS(Federated Tiered Storage)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함께 브이맥스 20K와 40K 제품에만 적용됐던 데이터 암호화 기능을 탑재해 데이터 보안에 대한 신뢰성도 강화시켰다.
또한 EMC는 브이맥스 제품군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VM웨어 플랫폼, VF캐시, 윈도우 2012 등과 통합된 브이맥스 관리 솔루션 'EMC 유니스피어'도 발표했다.
이번 관리 솔루션을 통해 브이맥스의 주요 기능을 쉽게 관리할 수 있고 스토리지 내 자동 계층화 솔루션인 FAST VP(Fully Automated Storage Tiering for Virtual Pools)를 FTS와 연계해 타기종 스토리지를 포함한 모든 디스크를 계층화하는 4계층화(4 Tier)를 구현했다.
또한 데이터 압축 기능을 사용해 최대 두배까지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특히 브이맥스 40K의 경우 VM웨어 v스피어 5.0 환경에서 초당 200만 입출력(IOPS) 속도를 자랑한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 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 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EMC, 2013년 SSD와 SDD에 초점
- EMC의 차세대 전략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
- EMC VPLEX 데이터센터 이격 거리 200km까지 확대
- 한국EMC, 공공기관 간 상호 원격지 재해복구 구축
- 한국EMC, KBS 뉴스 방송장비용 스토리지 공급
- 尹 지지율 '마지노선' 붕괴…기회 잡은 野 '여론전' 총력
- 삼성카드x유통 연말 쇼핑…11월 최대 21.7만원 혜택
- 운전자 보험 이젠 급발진 사고도 보장한다
- 철강업계, 3분기 모두 부진…"내년에도 업황 나쁠 듯"
- 여장하고 립스틱 바른 '통아저씨'…"할아버지가 엄마에게 몹쓸 짓" 가정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