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야별 전문 취업사이트로 '백수탈출'

입력 2012. 12. 21. 17:04 수정 2012. 12. 21. 17: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뮤니티 공간서 정보 교환 용이취업 선배·인사담당 등 멘토 조언도 쉽게 접해

온라인 취업 사이트 하나 '즐겨찾기' 해 놓지 않은 취업 준비생은 없을 것이다. 실시간 정보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취업 사이트의 마당발 매력 때문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에는 건설, 의료, 미디어, 유통·판매, 영업 등 입맛에 맞는 정보를 쏙쏙 찾아볼 수 있는 각 분야별 전문 취업 사이트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특화취업사이트는 사이트를 찾는 사람들의 관심이 비슷하다보니 서로 커뮤니티를 만들어 정보를 교환할 수도 있다. 해당 분야 취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경험담과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조언도 쉽게 접할 수 있다.

건설워커는 국내 전문취업포털 시장에서 독보적인 곳이다. 잡코리아, 인크루트 등 채용포털 개념이 국내에 등장하기 이전인 1997년 천리안, 하이텔 등 PC통신망을 통해 첫 서비스를 시작한 건설워커는 1999년 업계 최초로 인터넷 사이트를 오픈하며, 특화취업정보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온라인 서비스를 처음 개시한 이후 16년이란 긴 세월 동안 줄곧 건설워커는 건설 구직자들을 위한 실용적인 채용정보를 제공하며 신뢰를 얻어 왔다.

건설인 출신들이 운영하고 있는 건설워커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설비, 플랜트, 부동산 등 건설 채용정보가 매일 300여개씩 새롭게 올라온다. 대우건설, 삼성물산, GS건설,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동부건설, 현대산업개발, 현대엠코 등 대형 건설사의 채용소식을 가장 빨리 접할 수 있고 시공능력.연봉정보.인기순위.취업족보 등 건설산업에 특화된 다양한 콘텐츠도 많다. 대한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 한국산업인력공단 등 많은 제휴 채널에 건설업 채용정보를 독점 공급하고 있다.

미디어잡은 신문, 잡지, 방송, 영화, 광고 등 매스컴 관련 업계의 채용정보와 함께 현업 종사자들의 취업경험, 수험전략 전문강좌, 관련 업계 리스트까지 폭 넓게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메디컬잡은 의사, 한의사, 치과의사, 약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병원코디네이터, 원무행정 등 보건의료 분야의 전문채용정보와 병원의원 임대, 분양, 개원입지정보, 닥터론, 팜론, 병원인테리어 정보를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샵마넷은 백화점, 면세점, 마트 등에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에게 전문 채용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패션워크는 패션·섬유업종의 구인구직정보를 전문으로 다룬다.

이엔지잡에서는 기계, 전기전자, 정보기술(IT), 자동차, 조선, 항공 등 이공계 기술 산업 분야의 특화된 채용정보와 직업전문학교의 IT, 기술관련 취업교육 정보 등을 비중 있게 다루고 있다.

이 밖에 디자이너들의 전문 공간인 디자이너잡은 그래픽디자이너, 웹디자이너, 광고디자이너 등의 채용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영업직 전문취업사이트인 영업인은 영업직 구직자와 기업의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정보라는 측면에서 볼 때 성공취업의 핵심은 얼마나 많은 정보를 얻느냐가 아니라 자신에게 꼭 맞는 정보를 얼마나 빨리, 얼마나 효율적으로 얻느냐에 달려 있다"며 "희망업종이나 직종 등 자신의 진로를 정했다면 맞춤형 정보 제공과 진로상담이 가능한 전문취업사이트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파이낸셜뉴스 [모바일웹]|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공식 SNS계정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