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영양 정보, 이제 앱과 온라인에서

박혜선 2012. 12. 21. 12: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제 자신의 나이에 맞는 영양·식생활 정보를 온라인과 스마트폰 앱을 통해 편리하게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대상별 올바른 영양 및 식생활과 관련한 개인별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별도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 홈페이지(www.foodnara.go.kr/foodlife)를 구축하는 동시에 스마트폰용 영양관리 앱인 '칼로리코디-Ⅱ'를 개발·보급한다고 밝혔다.

생애주기별 영양관리 정보관은 영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및 어르신과 가임기 여성, 임신·수유부 분야로 구성되어 생애주기별로 맞춤형 영양·식생활 정보를 제공한다.

임신부를 위한 정보로 바람직한 체중증가, 균형식사 가이드, 강조 영양소 등을 제시하였고, 수유부를 위해서는 영양관리의 중요성, 정상체중유지 및 균형식사 가이드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어린이를 위해서는 건강한 식습관이 조기에 형성될 수 있도록 좋은 간식 선택요령과 영양정보 등을 어린이 눈높이에 맞도록 쉽게 제공된다.

청소년 대상 정보는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비만과 식사장애에 중점을 두고 비만 및 식사장애 예방법과 체중 유지 방법에 대해 상세히 제공된다.

성인 대상 정보는 ▲건강한 식생활 실천 방법 ▲영양표시 활용방법 ▲외식메뉴 선택법 ▲알코올과 카페인 정보 ▲적절한 에너지 섭취 방법 ▲고혈압, 당뇨병 예방을 위한 방법 등이 제공된다.

또한 비만, 식사장애 등을 예방하고 개인별 올바른 영양관리를 도모하기 위해 스마트폰 영양관리앱 '칼로리 코디'를 개선한 '칼로리코디-Ⅱ'가 선보인다. '칼로리코디-Ⅱ'는 기존 '칼로리코디'의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섭취 열량만큼 소비하도록 설계된 개인 맞춤형 영양관리 프로그램에 만보계 기능과 식사장애 자기진단 기능 등 다양한 콘텐츠가 추가됐다.

박혜선 건강의학전문기자 hparkhyesun@hidoc.co.kr

건강을 위한 첫걸음 - 하이닥ⓒ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