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우성 자퇴 이유, '최종학력 중졸로 군 면제' 숨은 사연 고백

[서울신문 BOOM]정우성이 고등학교 자퇴 이유를 고백해 화제다.
29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 무릎팍도사'에 출연한 배우 정우성(39)은 고등학교 1학년 때 자퇴를 결심한 이유를 밝혔다.
정우성은 1997년 영화 '비트'의 성공 이후 대표적인 청춘 스타로 떠올랐다. 이후 그가 군 면제를 받은 이유가 '최종 학력 미달'로 알려지며 세간의 관심이 집중된 바 있다.
이날 정우성은 "당시 길이 보이지 않았다. 늘 불안했고 마음이 안정되지도 않았다. 어머니를 모시고 학교를 찾아갔는데 그 때의 기억이 아직도 난다. 어머니께 많이 죄송하다"며 힘들었던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정우성은 자퇴 이후의 생활에 대해 "현실은 참 배고프더라. 자퇴 이후 여러가지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전선에 뛰어 들었다"며 "호스트바에서 스카우트 제안을 받기까지 했다"고 덧붙여 MC들을 놀라게 했다.
한편 정우성 자퇴 이유 고백에 대해 네티즌들은 "정우성 자퇴 이유…왜 최종학력 중졸인가 했더니 힘든 시기가 있었구나", "신중히 해야 할 결정인데 아쉬움 많이 남았겠다", "정우성 그래도 배우로 성공했으니 다행이다", "정우성 자퇴 이유…청소년 시절 고뇌가 연기에 도움됐던 것 같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 MBC '무릎팍도사'(정우성 자퇴 이유)
정다영 기자 ilkoyong@seoul.co.kr
[BOOM 다른기사 보러가기] ☞ 중앙대 아이유 등장 '이목구비 완전 흡사' 실제로 보고 깜짝 놀라☞ 송혜명 심경, "내가 이용하기 쉬운 여자?" 박정민과 연인관계 폭로 논란☞ 강민경 침대 셀카 '진짜 화장기 제로' 민낯 공개에 시선 집중☞ 고두림 노출증 이유 해명…가슴성형설엔 "저절로 커진 것"☞ 곽지민 "치마 어디 갔어?"… 속옷노출 하의실종 파격화보
▶ 2013년 계사년 뱀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문화 예술 정보 매거진 서울신문 붐( boom.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정우성 부토니아 심경, 장고커플 결혼식 짓궂은 장난에 "결혼식 엎을 뻔"
- 정우성 삼겹살 선물, 제작진도 몰랐던 깜짝 이벤트 "카드 내용 충격"
- 정우성, 서태지 이지아 결혼 언급..무릎팍도사 측 "추측성 짙다"
- 정우성 "이지아 서태지 결혼 알고 있었다" 무릎팍도사 충격 고백
- 정우성 무릎팍도사 첫 게스트 물망..2011 최고의 핫 이슈 거론하나
- “의원 배지 떨어진 설움” 민경욱 국회왔다 새차 견인당해
- 아파트 방화살인범 안인득, 무기징역 감형 불복 대법원 상고
- 목줄 없이 달려든 개에 놀라 전치 3주…견주 벌금 50만원
- “박사방 22GB 싸요 싸”… 아직도 조주빈은 있다
- “양질의 일자리 부족 가장 큰 원인… 직무능력으로 임금 받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