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이아웃도어닷컴, 4년 연속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수상

2012. 11. 27. 0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아웃도어 시장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연일 TV를 비롯한 신문, 인터넷에서 아웃도어 관련 광고들을 끊임없이 볼 수 있다. 점점 대형화 되고 있는 아웃도어 시장에서 광고로 사용되는 비용을 줄이고 전략적 유통방식으로 1년 365일 최저가 판매, 위조품 300% 보상, 3년 A/S보장 등 고객 신뢰 마케팅으로 고객 신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쇼핑몰이 있다. 명실 공히 대한민국 1등 아웃도어 쇼핑몰로 우뚝 성장한 오케이아웃도어닷컴(장성덕 대표)이다.

화끈한 쇼핑몰

업계 최초 130% 최저가 보상제를 실시하며, 최저가가 아니면 신고하라고 한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이 이렇게 최저가로 판매할 수 있는 이유는 타 유통업체들과는 다른 유통방식을 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유통업체들의 경우 위탁판매를 한다. 브랜드로부터 상품을 받아 판매를 하고 판매금액만큼 결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마진 확보에 한계가 있다. 그러나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전 제품을 100% 현금결제 사입(仕入)방식으로 사들여온다. 상품이 안 팔릴 경우 반품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재고를 떠안고 가야 한다는 큰 위험 부담도 있지만 큰 마진을 확보하여 소비자들에게 보다 싼 가격에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빠르고 정확한 배송, 편리한 교환, 환불로 배송시작이 하루 늦을 때마다 보상금 5,000원을 준다.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신청하면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초고속, 초간편 교환 서비스로 다른 쇼핑몰이 따라올 수 없는 온라인 쇼핑의 새로운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믿음직한 쇼핑몰

현재 오케이아웃도어닷컴에서 판매중인 8백여 개의 브랜드, 10만종이 넘는 제품은 모두 100% 정품이다. 위조 상품임이 밝혀질 경우 상품가의 300%를 보상하는 제도를 실시하고 있지만 회사 창립 이래로 단 1건도 위조 상품이 발견된 적이 없다.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는 물론이고 다른 캐주얼 의류 브랜드에서도 실시하고 있지 않은 오케이아도어닷컴만의 또 다른 신뢰마케팅은 3년간 A/S 책임 보장이다. 브랜드 업체들의 경우에도 1년 A/S를 보장하는데 유통업체에서 A/S를 보장해 주니 고객들이 늘어나지 않는 것이 이상할 따름이다.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 그러나 컴퓨터 모니터 화면으로 보았던 상품과 실제 배송된 상품이 상이하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면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상품이 상이해 보일 수 있다", "고객변심이다" 등을 이유로 반품을 거절한다. 그러나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다르다. 직접 물건을 보고 구입할 수 없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하나의 제품을 다각도에서 촬영한 제품의 이미지는 물론 동영상 서비스를 비롯하여 전문 MD들이 실측한 실제사이즈를 제공하고 있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의 이미지는 다큐멘터리를 보고 있는 듯 사실적이며, 정확하다고 소비자들은 이야기한다.

고객을 통해서 최대의 이윤을 내려고 하기보다 그들이 필요한 것을 찾아주는 것을 통해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앞으로 더 나아가 차세대 유통 혁신을 주도하는 기업으로 뻗어나갈 오케이아웃도어닷컴을 기대해 본다.

오케이아웃도어닷컴 소개: (주)오케이아웃도어닷컴은 지난 2000년 자본금 4천만원으로 시작하여 2000배 이상의 고속 성장을 이루었고, 아웃도어분야의 카테고리 킬러샵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1등 아웃도어 쇼핑몰로 전 세계 800여개 아웃도어 브랜드 10만여종의 제품 판매하며 300% 위조품 보상제, 130% 최저가 보상제, 3년a/s보장제 등 고객 신뢰 마케팅으로 온라인 유통 서비스의 혁신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출처:오케이아웃도어닷컴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