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시대에 알짜수익형 투자상품 "투니온" 파격조건 분양

입력 2012. 11. 15. 12:59 수정 2012. 11. 15. 1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년간 소형주택이 부동산 시장을 주도한 흐름이었지만, 금년들어 신규 분양물량이 급증하면서 다소 정체기를 맞이한 게 사실이다.

하지만, 대외적으로 평균수명 연장, 노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소형주택 임대상품에 대한 관심은 당분간 유지될 전망이다. 그러면 이 많은 상품 중 옥석을 가리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도심, 강남 인접지역으로 역세권 또는 대학교 밀집지역이 유리하고, 인근 지역 내 공급량 얼마나 있는지가 중요하다.

아파트는 단지 규모가 많을수록 선호도가 높지만, 소형주택은 규모가 큰 단지의 장점도 있지만, 물량이 많아 자칫 공실율이 높아질 수 있다는 단점도 있다. 임대상품은 공실이 곧 손실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이점을 신중히 고려해야할 것이다.

이런 점에서 관심을 가질만한 상품으로 최근 동대문구 이문동에 소형주택 "투니온"이 분양중에 있다. 이 상품은 외국어대학교를 중심으로 인근에 경희대, 한국종합예술대학 등 다수의 대학교가 밀집되어 있고, 지하철 1,6호선 역세권 입지에 있다.

이 지역은 대학교 학생수만 약 3만명인데 비해 지역 내 오피스텔은 1,000여실에 불과해서 학기 초 마다 임대 대란이 일어날 정도다.

거기에 도심 근로자까지 유입이 가능한 지역으로 지역 공급량 대비 임대수요가 풍부해 타 지역 대비 공실율은 매우 낮다는 게 장점이다. 게다가 이문휘경뉴타운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어, 뉴타운 개발 본격화시 지역적 가치 상승 및 기존주택 거주자들의 이동으로 임대수요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이다.

이 상품은 지하2층~지상15층 총 1개 동으로 오피스텔 29실, 도시형생활주택 28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서울 내 분양상품 중 총액이 낮은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고, 타입, 층별로 차이가 있다. 전반적으로 실투자금 3,000만 원대로 분양이 가능하다.

현재 도시형생활주택부터 분양을 하고 있고, 계약자 선착순 10명에게는 32인치 LED TV도 선물로 지급하고 있다. 분양조건은 계약금 정액제에 중도금 없이 모두 잔금으로 되어있어 타 상품과는 달리 중도금 자서를 하는 부담도 없고, 파격적인 추가 혜택도 있어 자세한 사항은 분양 홍보관의 상담이 필요하다.

현장은 올해 초에 착공해서 현재 3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입주는 2013년 7월로 타 상품들보다 빠르다.

분양 홍보관은 현재 휘경동 회기역 인근에 마련되어 있다.

문의: 02-2214-3800

[위 내용은 매경닷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해당업체에서 제공된 보도자료입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