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스타일 작곡가 화제, 알고보니 '언타이틀' 유건형

2012. 9. 26. 11: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남스타일 작곡가 화제 [헤럴드생생뉴스] 전세계적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싸이 '강남스타일'의 작곡가가 유건형으로 알려져 화제다. 

유건형은 1996년 1집 '무제'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책임져'로 큰 인기를 누렸던 그룹 언타이틀 출신의 가수 겸 작곡가다.

1999년 해체를 선언이후 프로듀서로 전향해 god '애수' DJ DOC '나 이런 사람이야' 등 다수의 히트곡을 내놓았다. 유건형은 2006년 4집 앨범부터 싸이와 연을 맺었다. 당시 싸이의 4집 앨범에 참여했던 유건형은 6집 '강남스타일'까지 함께 호흡을 맞춰온 것으로 알려졌다. 강남스타일 작곡가 유건형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강남스타일 작곡가 화제, 유건형이었구나." "나 언타이틀 팬이었는데", "몰랐네. 역시 유건형." "강남스타일 작곡가 화제, 유건형이 옛날부터 작곡 능력이 탁월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싸이는 '강남스타일'이 빌보트차트에서 1위를 할 경우 웃통을 벗고 '말춤'을 추겠다는 공약을 걸어 다시한번 화제를 모았다.   

사진=SBS  onlinenews@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