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뀰 뮬 슐 큘, 귤을 구분하는 새로운 방법? '한글의 우수성을 여기서도'
2012. 9. 25. 00:43

[윤혜영 기자] 귤 뀰 뮬 슐 큘, 도대체 무슨 뜻일까?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귤 뀰 뮬 슐 큘'이라는 제목으로 사진이 올라왔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귤을 판매하는 한 가게에 붙어 있는 귤 설명 표지판이 찍혀있다. 판 속에는 '꿀처럼 달고 맛있는 귤은 뀰, 밍밍한 귤은 뮬, 신 귤은 슐, 시원한 귤은 큘, 초록색 귤은 그냥 안익은 귤'이라고 설명해 놓았다.
귤의 맛과 질감 등에 따라 '귤 뀰 뮬 슐 큘'이라는 귤과 비슷한 어감의 단어로 구분한 것. 귤 뀰 뮬 슐 큘 뜻을 접한 네티즌들은 "귤이 왠지 신선하게 다가온다", "역시 한글은 위대해", "이거 정말인가요? 발음이 정말 귀엽네요. 귤 뀰 뮬 슐 큘! 암호같아"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누리끼리부터 노릇노릇까지 한국어로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노란색 명칭이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진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 순종적인 남친 최후, 맞춰주니까 이별 통보… 착한 것도 죄?
▶ 고추장 영어로, 김치처럼 Gochujang "킬힐 우리말 순화어는?"
▶ 하면 혼나는 개그, 샤이니가 어디 사는지 알아?…"왜 이러는 걸까요"
▶ 연애할때 짜증 질문, 여자들아 이런 질문 이제 그만~ "하나같이 싫지만…"
▶ 볶음밥 먹으려는 순간, 중국집 종업원의 실수?…"먹기도 전에 멘붕이 딱!"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