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팬도 충격' 에미넴이 하트를? 팬들 놀라움은 '종말급'

뉴스엔 2012. 8. 20. 08:5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형우 기자]

자신의 콘서트 무대에서 객석을 향해 가수가 하트 퍼포먼스를 펼친다. 뭐가 이상하냐고? 왜냐하면 에미넴이기 때문이다.

에미넴이 19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첫 내한공연을 펼쳤다. 에미넴은 말이 필요없는 힙합계 최고스타 중 한명. 특히 흑인들의 전유물로 여겨지던 힙합계에 백인으로서 큰 인기를 누린 점, 뛰어난 음악성에 상품성까지 겸비된 점으로 인해 2000년대 미국 팝계 최고 스타로 각광받고 있다.

이런 에미넴이 2만여 한국 관객들에게 하트 퍼포먼스를 펼쳤다. 가수가 자신들의 팬들을 향해 하트를 그리는 것이 큰 화제를 모을만한 일은 아니겠지만 에미넴은 그 범주에서 벗어난다. 한국은 물론 세계 팬들까지 에미넴의 하트에 경악한 이유다.

에미넴은 무감각하기로 유명한 스타. 평소에도 말수가 극히 드물고 자신의 의견이나 생각, 기분을 외부에 거의 표출하지 않는다. 인터뷰에서조차 대답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정도. 말이 없는 그의 일상을 보고 있자면 무서움이 느껴질 정도다 . 이런 에미넴이 팬들에게 '하트'를 '날렸다'는 것은 팬들에게 종말급 충격이나 다름없었다.

에미넴의 하트 사진이 인터넷에 공개되자 팬들은 몇가지 우스개 농담을 거론하기도 했다. 팬들은 에미넴의 하트 이유로 "신종 욕설" "알고보니 에미넴의 아바타" "머리 긁는 중"이라고 내세우며 놀라움을 표현했다. 한 팬은 "저 사진은 합성"이라며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에미넴이 하트를 표시했다는 것은 엄친아 슈퍼스타가 공식석상에서 욕설을 날린 것과 같은 충격"이라고 비유했다.

해외 팬 역시 마찬가지다. 유명 온라인 게시판에 올라온 한 해외 팬의 반응은 '멘붕' 그 자체다. 이 해외 팬은 "에미넴이 하트를? 그건 세상이 망한다는 징조다. 빨리 벙커를 만들어야겠다"고 경악했다.

이처럼 에미넴이 상상하기 힘든 하트 퍼포먼스를 펼친 것에 대해 공연 분위기가 뜨거웠기 때문으로 추측되고 있다. 해외 공연서 보기 힘들 정도의 뜨거운 반응과 떼창에 에미넴이 놀라움과 고마움을 함께 느꼈기 때문이라는 것. 일례로 비 영어권 국가에서 특히나 따라부르기 힘든 힙합 뮤직을 전 관객들이 '떼창'으로 따라부를 정도로 공연 열기는 대단했다. 예상을 뛰어넘는 이와 같은 분위기에 에미넴이 즉흥적으로 하트 퍼포먼스를 보여줬다는 설명이다.

김형우 cox109@

이민정 교제인정, 이병헌과 12살 띠동갑 나이차 '호칭도 궁금해' '롤코2' 男시청자 공감폭발 '지옥의 군대축구' 뭐길래? 기성용 이적설 입 열었다 "서른살에 축구 그만둘 것" 폭탄선언까지 [포토엔]배꼽드러낸 윤아 '파격적인 망사스타킹 핫팬츠' 곽지민 공격형 가슴 과시 순진한 미소..이정도면 19금?[포토엔]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