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 장래희망+존경하는 인물.. "변해도 너무 변했어!"

2012. 8. 9. 22:21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경숙 기자] 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는?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등장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었다.

국민학생이라는 명칭은 지난 1996년 초등학생으로 변경됐다. 공개된 게시물은 말 그대로 국민학생과 초등학생의 차이를 설명한 것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사고 있다.

국민학생과 초등학생은 장래희망은 물론 유행하는 놀이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국민학생의 장래희망은 대통령, 의사, 변호사인 반면 초등학생은 요즘 최대 관심사인 아이돌과 관련된 연예인을 꼽았다.

국민학생과 초등학생은 존경하는 인물에서도 차이를 보인다. 이순신을 비롯해 세종대왕등을 존경하는 국민학생과 달린 초등학생은 연예인을 존경하는 인물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 역시 연예인이 대단", "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 공감간다", "국민학생 초등학생 차이 재밌네요"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온라인커뮤니티, MBC '무한도전'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life@wstarnews.com▶ 남녀가 싸우는 이유, 서로가 답답! "풀리지 않는 미스테리, 남과 여" ▶ 0점 다이빙, 멋지게 날았지만 등으로 입수…최악의 다이빙 "웃프다" ▶ 꼴불견 공항패션 1위, 엉덩이 골 노출 패션! "아무리 더워도 거긴 좀…" ▶ 모두 맞는 명언, 용기와 응원의 말은 필요 없다? '용감한 명언 19가지' ▶ 최고 최악 시급 알바 1위 '피팅모델 VS 만화방' 무려 13,000원 차이?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