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올림픽 맞아 게임처럼 즐기는 허들 두들 선봬

2012. 8. 7. 10: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자사의 검색사이트를 통해 2012 런던 올림픽을 맞아 새로운 구글두들을 선보였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구글두들의 소재는 올림픽 종목 중 허들로 게임처럼 유저가 선수를 조작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구글은 지난 7월 28일 올림픽 개막 이후 체조, 탁구, 투포환 등 종목별 구글두들을 업데이트해왔으나 조작가능 한 것은 허들이 처음이다.

로고의 가운데 플레이 버튼을 누르면 허들을 넘는 선수를 조종할 수 있는 것. 키보드 방향키 좌우 버튼을 눌러 선수를 뛰게 하며 허들이 오는 타이밍에 맞춰 스페이스바를 누르면 허들을 넘을 수 있다.

기록에 따라 메달 표시가 드러나며 같은 창에 드러난 검색버튼을 누르면 7일 진행되는 여자 100m 허들과 관련된 정보가 드러나게 된다.

한편, 구글 두들은 구글 사이트에 드러난 구글의 로고를 의미하는 말로 이 회사는 로고를 통해 주요 인물 및 문화 콘텐츠들의 탄생일 등을 기념하는 활동을 펼쳐 왔다.

최종배 기자 jovia@fomos.co.kr

[게임의 모든 것 & gametoday.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